리스트인덱스, 프라다·로에베·보테가베네타 잇달아
워크웨어 유행에 칼하트 워크 재킷 인기제품 5위 눈길
워크웨어 유행에 칼하트 워크 재킷 인기제품 5위 눈길
지난 3개월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브랜드로 ‘미우미우’가 꼽혔다. '칼하트'의 워크재킷이 인기 제품 5위에 오른 것도 눈길을 끌었다.
리스트 인덱스(Lyst Index)가 발표한 2024년 1분기 리포트에 따르면 가장 주목받은 브랜드는 ‘미우미우’,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은 미우미우와 뉴발란스가 콜라보한 ‘530 SL 스니커즈’가 차지했다. 미우미우 관련 검색은 이번 분기 8% 증가했으며 인기제품 상위 10개 중 3개의 제품을 순위에 올렸다.
미우미우가 1위를 되찾으며 ‘프라다’가 지난 분기 선두에서 한 칸 내려왔고, 로에베와 보테가베네타는 각각 3, 4위로 지난 분기 순위를 유지했다. 생로랑이 5위를 차지하며 처음으로 탑5에 이름을 올렸고 몽클레어가 6위로 뒤를 이었다. 알라이아는 지난 3개월 동안 검색량이 49% 급증하면서 19위로 리스트 인덱스에 처음 등장했다.
1분기 가장 인기 있는 제품으로는 브랜드 순위 1위 ‘미우미우’와 15위 ‘뉴발란스’가 콜라보한 ‘530 SL 스니커즈’가 꼽혔다. ‘케이트’의 ‘스몰 줄리어스 패널 이어링’, ‘미우미우’의 ‘스윔 브리프’, ‘알라이아’의 ‘보석장식 플랫 발레슈즈’ 등이 뒤를 이었고 특히 ‘칼하트’의 ‘디트로이트 재킷’이 5위를 기록하며 최근 불고 있는 워크웨어 열풍을 증명했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