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사진 작가를 대상으로 한 ‘오픈 콜’ 사진 공모전 진행
우승자에 카메라 및 매그넘 소속 사진작가 멘토링 기회 제공
우승자에 카메라 및 매그넘 소속 사진작가 멘토링 기회 제공
폴라로이드는 현존 세계 최고의 보도사진 작가 그룹 매그넘 포토스와의 첫 번째 파트너십을 기념해 전 세계 사진작가를 대상으로 하는 사진 공모전 <오픈 콜>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매그넘 포토스 소속 사진작가들과 함께 전문가용 즉석카메라 ‘폴라로이드 아이투(Polaroid I-2)’가 가진 새로운 차원의 기술력과 디테일 그리고 장인 정신을 조명하고, 흑백 사진이 지닌 스토리텔링의 힘을 기념한다.
이는, 폴라로이드가 전개해온 ‘불완전 주의(Imperfectionism)’ 캠페인의 일환으로 완벽함 만을 추구할 필요가 없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응모 자격은 나이, 지역에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8월 12일까지 매그넘 홈페이지에 ‘다양한 색채를 지닌 우리 주변의 삶.’이라는 주제로 두 가지 주제의 사진을 업로드하면 된다. 이미지는 폴라로이드로 촬영한 이미지뿐만 아니라 아날로그 및 디지털 촬영 이미지 모두 허용된다.
심사에는 매그넘 포토스가 직접 참여하며, 우승작은 8월 26일 발표된다. 최종 선정된 사진가에게는 삶을 보다 다양한 색조로 담아낼 수 있는 폴라로이드 아이투 카메라와 필름 그리고 매그넘 소속 사진작가의 멘토링의 기회가 주어진다.
한편, 폴라로이드와 매그넘 포토스의 <오픈 콜> 사진 공모전은 오는 7월 15일부터 8월 12일까지 진행되며, 더 자세한 내용은 폴라로이드 공식 인스타그램(@Polaroid @Polaroid_Asia)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