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북동 실장님들 패션 협동조합에서는 지난 3월 경기북부 섬유, 디자인, 생산 간 지역 협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1215 디자이너스’ 공동 브랜드를 런칭했다.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 출신 신진디자이너 전문 온라인 쇼핑몰 ‘1215디자이너스’는 졸업 및 입주디자이너 상품을 소개한다. 국내 신진디자이너 인큐베이팅 시설인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 서울패션창작스튜디오, 대구크리에이티브스튜디오, 부산패션창작스튜디오 중 지원기관으로서 자체 온라인 쇼핑몰을 오픈하는 것은 국내 최초다.
전국 4곳의 신진디자이너 인큐베이팅 시설에서는 국내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에서 소규모 플리마켓이나 팝업스토어 운영으로 매출에 대한 기대가 단기간에 그쳤다. 1215디자이너스는 지속적인 매출 빌드업을 위해 온오프라인을 연계해 전문 온라인 쇼핑몰 오픈에서 대형 유통 채널 오프라인 편집숍 입점 등까지 공격적으로 진행하며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군을 한층 강화한다.
비건타이거, 쎄쎄쎄, 프레노서울, 므아므, 세인트이고 등 서울패션위크와 패션코드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30여개 브랜드가 입점했다. 특히, 경기북부 우수한 섬유기업 원단과 생산을 통해 제작된 상품 위주로 판매한다. 1215 디자이너스는 공식 쇼핑몰 오픈을 기념해 신규 가입회원 전원 무료배송과 5000원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특히 경기도민 대상으로는 즉시 사용가능한 15% 할인쿠폰을 지급하는 등 혜택을 제공한다.
강동구 소재 여성 인권상담소 ‘소냐의 집’과 협업해, 가방 전면부 로고와 사은품으로 제공되는 코스터를 직접 손바느질로 제작해 눈길을 끄는 이현규 디자이너(크래프터유니온·토이뜨)의 리프백을 25% 세일하고 있다.
히피와 락, 힙합이 혼합된 패션을 제안하는 이상화 디자이너(쎄르페)의 상품을 최대 31% 할인한다. 순수함을 하이엔드 패션으로 전개하는 김대성 디자이너(키모우이) 신상품을 20% 세일하여 1215 디자이너스 단독으로 진행한다.
1215디자이너스 관계자는 “오프라인 편집숍까지 확대 운영을 통해 경기 북부 섬유패션산업 대표 유통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그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