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점 신청부터 운영 방법까지 한 눈에 파악
패션테크 기업 크로키닷컴(대표 서정훈)이 운영하는 여성 쇼핑 앱 ‘지그재그’가 신규 파트너사 전용 웹사이트인 ‘지그재그 파트너스’를 오픈하고 편의 도모에 나선다.
파트너사들의 성장을 위한 협업 기회를 적극적으로 창출한다는 취지다. 크로키닷컴은 지금까지 산재되어 있던 지그재그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지그재그 파트너스’에 모아 입점을 원하는 파트너사들이 서비스의 특징을 정확히 이해하고 간편하게 입점 신청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지그재그 파트너스’는 지그재그와 쇼핑몰 간 실시간 상품 및 주문시스템 연동, Z결제, AI 광고 등 주요 서비스별 운영 방법을 제공한다. 특히 Z결제와 광고 서비스의 경우 이용 순서 및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상세한 답변을 제공해 파트너사의 편의성을 높였다.
기존 입점 파트너사들의 성공사례도 소개한다. Z결제 기획전을 통해 10배 이상의 매출 상승을 기록한 ‘트렌디어패럴’, Z결제 도입 후 월 평균 매출이 30% 증가한 ‘다크빅토리’, 광고 타게팅 효과로 매출 성장을 이룬 ‘슈슐랭’, ‘쇼퍼랜드’, ‘슈리티’ 등 지그재그 입점 쇼핑몰의 성공사례를 확인할 수 있다.
지그재그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공사례를 추가해 신규 파트너사들이 각 사의 상황에 맞는 최적화된 성장 전략을 구축하는 데 도움을 준다는 계획이다.
크로키닷컴 관계자는 “여성 패션 플랫폼 중 최대 거래액, 최다 상품 수 등 지그재그가 보유한 독보적인 경쟁력은 4000여 파트너사로부터 나온다”고 밝혔다. 또 “새롭게 오픈한 ‘지그재그 파트너스’를 통해 신규 파트너사와 지그재그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협업 기회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그재그는 파트너사들의 효율적인 마케팅을 돕기 위한 지표 제공, 광고 운영 실시간 상담, Z결제를 활용한 기획전 노출과 이벤트 진행 등 입점 파트너사의 매출 성장을 위한 솔루션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