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을 맞아 스포츠, 아웃도어 업계가 다양한 선물 세트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 평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은 스승님, 등산을 즐기는 부모님, 가족 간의 캠핑·여행 등 야외 활동을 위한 관련 제품을 제안한다. 최근 본인이 가치 있다고 판단되는 것에 대해서는 투자를 아끼지 않는 가치 소비가 늘면서 받는 이를 만족시킬 수 있는 맞춤형 선물 등에 초점을 맞춰 매출 올리기에 주력하고 있다.
‘노스페이스’는 캐나다 로키, 제주 올레길 등 가족 탐험 여행 기회를 제공하는 ‘노스페이스 해피 패밀리&해피 메모리’ 이벤트를 5월 한달 간 펼친다. 이번 이벤트는 가족과 함께 아웃도어 탐험을 주제로 한 온라인 행사로 ‘가족 탐험 여행 사진 응모’와 ‘퍼즐 맞추기’ 등 두 가지로 진행된다. 5월31일까지 ‘노스페이스’ 제품을 구매하고 홈페이지 내 영수증 바코드를 인증하면 당첨 확률이 높다.
‘코오롱스포츠’는 가오리핏을 적용하고 앞판에 사선 체크 프린트를 넣은 캐주얼 느낌의 칠부 소매 티셔츠를 제안한다. 자체 개발한 ATB UV+소재를 사용해 자외선 차단 효과가 뛰어나며 은성분이 함유돼 박테리아 및 항균, 방취에 효과적이다. 블루와 화이트 2종으로 가격은 6만8000원이다.
‘케이투’는 중·장년층 부모님을 위해 등산화를 선보인다. 안전성은 물론 쾌적한 착용감을 더한 트레킹화 ‘루프’는 엑스그립 밑창을 사용해 미끄러짐을 방지했다. 무리한 산행 보다 가벼운 걷기를 즐기는 고객을 위해 초경량 워킹화 ‘릴렉스’를 선보였다.
‘밀레’는 기존 소비자가에서 30%이상 가격을 할인해 3만 원대부터 선보이는 반팔 짚업 티셔츠에 주력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28일까지 진행한다.
‘영원아웃도어’는 근거리 여행이나 하이킹, 캠핑 등 아웃도어 스포츠에 적합한 ‘디테쳐블 윈드 자켓’을 선보였다. 경량 자켓으로 탈부착이 가능한 메시 소재의 베스트와 후드가 있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반응이 좋아 리오더를 진행한 제품.
‘르까프’는 건강을 위해 워킹을 즐기는 부모님을 위한 ‘김사랑 누드화’를 제안한다. 불필요한 패턴 등을 제거하고 발의 움직임과 일체된 구조설계로 착화감이 우수한 제품이다. 레드, 블루, 그레이 등 세련된 컬러로 가격은 11만2000원이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부모님은 물론 젊은 고객들에게 다양한 아웃도어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어버이날, 스승의날, 성년의날에 적합한 실속 아이템을 제안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아웃도어 제품 인기 타고 실속아이템 판매 집중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