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스포츠·골프브랜드들이 차별화된 제품력과 마케팅 및 판촉 프로모션을 필두로 특수시즌 고객몰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아이더
K2코리아 ‘아이더’는 본격 입사시즌 신입사원을 겨냥한 전략 코디법을 제안, 시선을 모으고 있다. 제니엄 라인의 대표 제품인 남성용 칸과 여성용 카롤리 고어자켓의 경우 비대칭 배색을 포인트로 젊고 활기찬 이미지를 주며, 앞깃엔 자석이 내장돼 지퍼를 끝까지 올리지 않아도 쉽게 여며져 목을 보온할 수 있다. 또 익스트림한 활동에서 마모되기 쉬운 어깨와 밑단 부분은 프로텍터 필름으로 웰딩처리, 차별화된 제품력을 자랑한다. 특히 여성용은 앞 지퍼라인이 수직이 아닌 약간 우측으로 휘어져 올라오게 제작돼 차가운 지퍼가 턱에 닿지 않도록 섬세하게 디자인했으며, 새로운 절개방식과 다트로 피팅감을 최대한 살려 여성스럽고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했다.
▲ 헤드
FnC코오롱 ‘헤드’는 학생들을 겨냥, 기능과 컬러를 업그레이드한 토퍼를 출시했다. 기존과 비교해 최적의 활동성을 부여할 수 있도록 팔을 들어 올렸을 때 밑단이 따라오지 않도록 하는 SP패턴(SPECIAL COMFORTABLE PATTERN)을 적용했으며, 새로운 특허 패턴을 적용해 활동 시는 물론 백팩을 메고 손을 올려도 옷이 따라서 올라가지 않도록 제작돼 활동이 자유롭다. 또 모이스쳐 테크 기법의 안감을 사용, 피부 보습 및 항균 작용과 자외선 차단 및 정전기 발생 억제 등의 다양한 기능을 보강했다. 특히 지난해보다 물량을 50% 늘려 각 매장 내 마네킹에 교복과 디피하는 등 학생층 고객몰이를 위한 적극적인 판촉 활동에 한창이다.
▲ 김영주골프
케이엔씨에프지 ‘김영주골프’는 차별화된 제품력으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올 시즌 새롭게 선보인 자일리톨(XYLITOL)을 첨가한 남성용 골프웨어 하이넥 셔츠의 경우 가공처리로 흡열 기능을 통해 오랫동안 청량감을 유지시켜 주며, 피부 냉감 및 보습성을 유지시켜 준다. 특히 세균에 의해 발효되지 않아 항균작용이 우수하며, 천연소재가 기본이 된 제품으로 피부 자극이 덜해 착용감 또한 우수하다. 특히 스트레치가 좋은 폴리원단의 암홀라인 변형으로 골프 스윙 시 움직임에 불편함을 최소화하는 등 소비자들의 세심한 니즈를 충족시켜주는 스마트 아이템으로서 각광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