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아이텍, ‘bizPOWER’ 개발
ERP 전문업체 강남아이텍(대표 차성철)이 'bizPOWER ERP'로 염·조제 및 관련 업계의 ERP 구축을 도모한다. 'bizPOWER ERP' 는 화학 특유의 제조기술 표준 관리에서부터 여러 종류의 포장단위를 1개의 제품코드로 나타내, 대금 결제와 재고 관리가 가능하다.
또 비율별 포장단위를 관리하며 수율관리, 유해, 유독물 관리 등의 기능을 지니고 있다.
관계자는 “현재 모든 산업에서 ERP구축이 보편화 되고 있다. 그러나 업종별 특성을 살리기 보다는 일반적인 ERP를 도입해 인사·급여나 회계 일부분만을 사용하는 회사가 많아 통합정보시스템으로의 효과를 보지 못하고 도입비용만 낭비하는 실정이다”고 전했다.
이에“'bizPOWER ERP'는 ERP 구축으로 재고 자산 감소, 비 순환 재고감소, 주문 납기단축, 생산성 증가, 원가절감, 품질향상 등이 가능하다. 단기간 순이익 발생에 큰 역할을 하기보다는 ERP 구축 후 장기간 사용으로 회사시스템이 정비되면 업체의 이익창출에 도움이 될 것이다”며 ERP 구축에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강남아이텍은 인사·회계분야 등의 업무처리는 기존의 시스템을 유지하면서 영업 및 주문 등은 인터넷 웹 버전으로 실행하는 제품을 개발 중이며 향후 웹 모양을 갖춘 CS(Creative Suite)버전 개발에 매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