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기 방지 Fiber가 국내 소개됐다. 진드기 퇴치 및 항균작용을 겸한 것으로 제품명 Amicor Pure (아크릴 100%)이다. 네이처필에서 전개하는 아미코푸어는 영국의 다국적 기업 Acordis에서 생산된다. 네이처필은 자사에서는 Amicor Pure Fiber를 사용한, 패드, 이불속통, 베개, 유아용 침구 등을 제작할 판매할 예정이다.
특히 영국알레르기협회 승인사본 1부와 Oeko Tex 100 인증서 1부, 적십자병원 추천서를 통해 신뢰성있는 품질력을 장점으로 수요자를 향한 적극적인 판매망을 구축할 방침이어서 기대를 모은다. Amicor Pure는 알레르기가 인간의 각질과 각종 균에 의해 진드기의 영양분으로 변환되고, 이 영양분을 먹고 번성하는 각종 진드기에 의해 주로 발생된다는 점에 주목했다.
Amicor Pure는 이 과정에서 인간의 각질을 진드기의 영양분으로 바꾸어 주는 균류를 특허 받은 항균성분을 통해 완전 차단, 진드기의 먹이사슬을 끊음으로써 알레르기의 주 원인인 진드기를 탁월하게 감소시키게 한다. 영국 알레르기 협회 승인을 획득했다.
까다로운 영국 알레르기 협회의 승인을 Fiber로서는 최초로 획득한 것. 국제적십자사 병원 임상실험 및 추천서에서 신뢰성을 갖고 있다. 스페인 바로셀로나의 적십자 병원에서 2개년 간 후천성 비염, 천식 등의 병력을 가진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실험 데이터를 통해 Amicor Pure로 만든 침구류 사용자는 96%가 병세의 탁월한 호전, 85%가 완치를 보인 반면, 미 사용자 그룹에서는 67%가 병세의 탁월한 호전, 44%만 완치를 보였다는 것.
이 실험 결과는 Amicor Pure로 만든 침구 사용시 병세의 호전에는 43%, 병세의 완치에는 93% 가까이 더 좋은 결과를 보인다는 것을 보여준다. 또한, 약물사용도 Amicor 침구사용환자는 45%가까이 약물투여를 줄일 수 있었고, 미 사용자는 25%의 감소에 그쳤다. 이런 임상결과를 통해 Amicor Pure침구는 적십자 병원의 알레르기 전문의들의 추천서도 획득했다.
또한 아미코는 영국 Cambridge대학의 곤충학부의 John Maunder에 의해 진행된 다양한 Amicor Pure 제품군에 대한 알레르기 항원측정 실험에서 WHO(세계보건기구)의 기준보다 훨씬 월등한 수치를 기록했다. Oeko Tex 100도 인증 획득했다. 환경기준이 엄격한 유럽에서 섬유제품의 유해물질의 양이 허용 한계치 이내에 있는 제품에게만 주어지는 OekoTex 100인증을 이미 획득 안전성을 검증받았다. 아미코는 피부 첩촉 테스트를 통해 이미 100% 순면보다도 무해하다는 승인을 받아, 사용시에도 마음 놓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세탁시에도 60-70도에서도 세탁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영구적 세탁을 가능케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