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10월 2주차 스니커즈 랭킹
브라운 스웨이드 소재 스니커즈가 온라인 플랫폼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무신사가 10월 2주 차(10월 6일~12일) 스니커즈 랭킹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브라운 스웨이드 소재 스니커즈의 순위가 급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가을 트렌드인 ‘드뮤어(Demure Look) 룩’의 영향으로 스니커즈 카테고리에서도 차분하고 클래식한 분위기의 디자인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드뮤어룩 차분한, 조용한 이라는 뜻을 가진 프랑스어 드뮤어(Demure)에서 파생된 차분하고 절제미가 있는 패션을 일컫는다.
또한 부드러운 스웨이드와 갈색 톤이 특징인 ‘아디다스 토바코 브라운’이 스니커즈 랭킹 11위를 기록하며 올가을 트렌드 아이템으로 부상했다.
데일리슈즈로 매치하기 좋은 블랙 컬러는 꾸준한 인기를 보이고 있다. ‘아식스 조그 100 2-블랙:블랙’, ‘살로몬 XT-6-블랙:블랙:팬텀’, ‘아디다스 삼바 OG-블랙:화이트’ 등 각 브랜드의 베스트 제품이 차례로 5위권에 올랐다.
무신사 관계자는 “스웨이드 스니커즈는 매년 가을·겨울 시즌에 꾸준히 판매가 증가하지만 올해는 특히 ‘드뮤어 룩’ 트렌드의 영향으로 클래식한 무드의 브라운, 베이지 컬러가 특히 여성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무신사 랭킹은 현재 인기를 끌거나 화제성 높은 아이템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패션 트렌드 지표다. 거래액, 조회수, 후기 수 등 무신사 고객들의 실제 행동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반영해 집계되는 것이 특징이다. 실시간, 일간, 주간, 월간 단위로 순위 조회가 가능하며 성별, 연령대, 상품 카테고리별로 세분화된 데이터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