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얼·토러버·토캡 등 편안함 장착
아웃도어 패션 브랜드 ‘아이더’가 한여름에도 쾌적하고 편안한 야외활동을 도와줄 스포티한 스타일의 아웃도어 여름 샌들을 출시했다. 퀀텀 에어로 쿨 V2와 터프쿨러, 쿠쉬쿨러 3종이다. 미끄럼을 방지해 줄 아웃솔, 발을 보호해주는 디자인 등 아웃도어 브랜드만의 세심한 기능성 적용이 돋보인다.
퀀텀 에어로 쿨 V2는 에어로 하이크 아웃솔이 적용된 고기능성 아웃도어 샌들이다. 스포츠카 덕트(DUCT) 구조에서 착안한 에어로 덕트(DUCT) 사출구조가 원활한 습기 배출을 도와주는 동시에 착지 시 흔들림을 잡아준다.
또한 토캡 보호 패턴 디자인이 발을 보호하고 쾌적한 착용감을 선사해 다양한 여름철 아웃도어 활동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 샌들임에도 보아(BOA) 다이얼이 적용되어 미세한 피팅감을 조절할 수 있다. 색상은 베이지와 블랙 2가지다.
터프쿨러는 배수 구조가 특징인 하이킹 샌들로 일상은 물론 여름철 계곡 물놀이에 신기 좋다. 특히 발가락을 보호해 줄 토러버를 적용해 아웃도어 활동 시 취약할 수 있는 발끝 부상을 방지해 준다.
젖은 노면, 계곡 등에서 미끄럽지 않도록 바닥면에 엑스 그립(EX-GRIP) 아웃솔을 탑재했다. 발등 전고무와 스토퍼로 편안한 착화감을 위한 체적 조절이 가능하다. 색상은 여성용 라이트 핑크와 남성용 네이비로 각각 출시됐다.
쿠쉬쿨러는 푹신한 쿠셔닝과 통기성이 뛰어난 스포츠 스타일의 샌들이다. 신발 구목(발이 들어가는 신발 입구 부위) 내측 부위에 컷팅 디자인을 적용해 편안하게 신고 벗을 수 있다. 발등을 감싸고 있는 밸크로로 피팅감을 조절할 수 있다. 색상은 그레이와 블랙 2가지다.
아이더 관계자는 “여름철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과 레포츠를 즐기는 이들을 위해 기능성을 겸비한 스포티한 디자인의 아웃도어 샌들을 기획하게 됐다”며 “아웃도어 브랜드만의 전문성을 반영해 아웃솔, 쿠셔닝을 적용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