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바타 시보리 협업 리미티드 에디션
코스 시그니처 실루엣을 시보리 기법으로 재해석
코스 시그니처 실루엣을 시보리 기법으로 재해석
COS(이하 ‘코스’)가 교토 출신의 염색 장인인 카즈키 타바타(Kazuki Tabata)와 함께 시보리 기법을 활용한 리미티드 에디션을 공개한다. 일본 전통의 시보리 기법은 천을 묶거나 접은 뒤 염색하는 방식으로 매혹적인 패턴을 완성시키는 기술이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전통적인 기술과 현대적인 디자인을 결합한 캡슐 컬렉션을 선보인다는 데 그 의미가 있다. 코스의 시그니처 실루엣을 독특한 텍스처와 스타일을 연출하는 시보리 기법으로 염색한 패브릭으로 재해석했다. 예술과 패션의 만남으로 블루, 오렌지, 브라운 등의 부드럽고 차분한 컬러 톤이 만들어내는 타임리스 스타일을 엿볼 수 있다.
창의적인 레이어링과 다채로운 스타일링을 위해 디자인된 이번 협업 컬렉션은 올 여름을 위한 필수적인 스타일을 완성한다. 이번 컬렉션에서 선보이는 섬세한 실크 스카프에는 눈꽃 무늬를 연상시키는 세카 시보리(Sekka Shibori) 기법이 사용됐다. 또한 재활용 나일론나 텐셀™ 라이오셀 등 지속 가능한 소재를 사용하여 제작된 의류에는 테스지 시보리(Tesuji Shibori) 기법을 활용했다.
코스와 타바타 시보리의 협업 컬렉션은 2024년 6월에 온라인 및 일부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