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텍연구원(원장 홍성무)이 대구시 서구의회 김진출의장 서구청 권오상부구청장이 참석한 가운데 서구지역 첫걸음 과학기술인 인큐베이팅 센터 개소식 참석하며 적극적인 활력제고에 나선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인 인력양성을 위한 첫걸음 과학기술인 인큐베이팅 센터는 행안부 지방소멸 대응 기금 사업인 일환이며, 센터는 학부 졸업생 또는 졸업 예정자의 과학기술인 신규 채용, 인큐베이팅 센터 활용을 통한 인력양성 지원 및 교육과정 운영, 기업/기관의 청년 인재 간 네트워크 형성에 관한 협력, 과학기술인 대상 지역 기업 취업 연계 등을 목표로 한 교육 및 기업 지원 공간이다.
다이텍연구원은 구축된 인프라를 활용해 수요 기반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인력양성, 실제 기업 취업 연계를 지원하고 기업들의 장비 활용을 통한 분석 지원, 멘토-멘티-기업 간 네트워크 형성 및 캡스톤 디자인을 모티브로한 프로젝트 발굴을 도모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지역 청년 인재 육성을 위한 인큐베이팅 센터 조성을 통해 관련 기업들과 협력하여 기업의 애로 요인 개선, 시험분석 지원, 인재 육성 등 대구시 서구 섬유·염색산업단지 첨단화를 위한 지속적인 홍보 및 기업지원 성과 확산을 통해 지역 선순환 구조로 발돋움할 예정이다.
홍성무 원장은 “향후 연구원은 인큐베이팅센터 운영을 위해 인적·물적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며, 대구시 서구 섬유·염색산업단지의 첨단화 및 경쟁력 강화 그리고 기업지원 성과확산 및 지역인지도 제고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해, 활력 넘치는 첨단 산업단지로 도약할 수 있도록 모두가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