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지속가능한 캐시미어 브랜드 ‘르캐시미어(LECASHMERE)’가 배우 이연희를 새로운 모델로 발탁했다.
올해 10주년을 맞은 르캐시미어는 브랜드의 앰배서더로 배우 이연희를 선정하고, 지속가능 패션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순환패션을 전파할 계획이다. 배우 이연희는 평소 기부, 봉사, 캠페인 홍보대사 등 자연과 사회에 관심을 가지고 활동하는 배우로 잘 알려져 있다. 르캐시미어는 캐시미어 소재 특유의 부드러움이 이연희가 가진 자연스럽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부합해 모델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르캐시미어는 모델 이연희와 함께한 23 FW 시즌 첫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 캠페인은 ‘드로우 유어 서클(Draw Your Circle)’을 콘셉트로 브랜드의 심볼이자 순환에 대한 메시지를 담은 원형, 자연을 상징하는 여러 오브제를 활용해 촬영이 진행됐다. 공개된 화보 속 이연희는 유연한 실루엣과 자수, 그래픽이 돋보이는 최고급 품질의 캐시미어 상품들을 깊이 있는 무드로 패셔너블하게 소화해내 눈길을 끈다.
이연희는 연내 오픈 예정인 미국 매장 업사이클링 워크샵에 직접 참여하며 브랜드 앰버서더 활동을 본격 시작한다. 자투리 니트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워크샵은 현지 소외계층 어린이들과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지속가능한 소재 개발을 위한 몽골 유목민 생산자 교육 참여 등을 통해 르캐시미어와 함께 순환패션을 알릴 예정이다.
코오롱FnC ESG임팩트실 유동주 이사는 “앞으로 이연희는 르캐시미어와 함께 순환패션을 알리는 브랜드 얼굴로 활동하며 긍정적인 시너지를 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