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섬유개발연구원
한국섬유개발연구원(원장 호요승)은 지난 25일 오후2시 본원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에 앞서 나갈 수 있도록‘그린섬유 인증지원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섬유기업의 친환경 섬유제품 수출에 필수인 GRS(Global Recycled Standard), RCS(Recycled Claim Standard) 인증을 소개하고, 지원하기 위해 열렸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그린섬유 인증을 주제로 국내 GRS 인증·심사 기관인 컨트롤유니온코리아의 장재욱 심사원이 ‘GRS 인증 및 RCS 인증’을 소개하고 인증획득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큰 호응을 보였다. 의류용 섬유소재 생산 기업뿐 아니라 침장 등 생활용 섬유 기업으로부터 더 큰 관심을 받았다. 블라인드 제조 전문기업인 한솔아이엠비(대표 조상인)는 “홈인테리어 제품 수요 증가에 따라 친환경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도 크게 늘었으며, 자사도 내수와 수출 판매를 위해 친환경 리사이클 인증의 획득이 꼭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국섬유개발연구원 호요승 원장은 “앞으로 대구시와 함께 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친환경 그린섬유의 제조 저변 확산을 위한 신소재 및 신제품 개발 지원과 인증 관련 세미나를 실시하는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