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팬데믹으로 세계적 라이프스타일이 급변중이다. 소비자들은 #가든뷰, #테라스뷰, #식물원카페의 해시태그를 쫓아 유명 대형 정원카페, 식물원 카페로 몰린다. 주말이면 친구·연인·가족과 골프 또는 캠핑을 가는 것이 일상이 됐다. 정원과 아웃도어 레저에 대한 수요가 증가, 호텔, 카페, 레스토랑에서부터 사무실과 가정까지 야외 인테리어와 정원 디자인, 플랜테리어가 중요한 시대다.
라인메쎄(대표 박정미)는 이 모든 트렌드를 한자리에 선보이는 국제 정원·레저 산업 박람회 spoga+gafa (스포가가파) 2022 개최소식을 전했다. 독일 쾰른에서 6월 19일부터 3일간 개최되며, 최고의 국제성을 자랑하는 B2B 무역전시회로 지난 2019년 기준 67개국 2281개사 참가, 124개국 4만여 명의 무역 방문객이 관람했다. 국내 태흥이기산업, 엠아이티, 케이엘엔드씨, 한빛테크랩 총 4개사가 참가해 활발한 해외 마케팅을 펼쳤다.
목공원예공구 생산 태흥이기공업사는 2008년부터 14년간 spoga+gafa에 참가해오고 있다. 1964년 창립된 이 회사는 나무 자를 때 사용되는 톱인 ‘백마톱 (White Horse)’을 자체브랜드로 생산한다. 백마톱은 오늘날 해외바이어가 먼저 찾는 브랜드이다. 가든퍼니처, 정원 인테리어·용품, 야외 스포츠, 캠핑·레저, 식물·화훼, 토양, 비료, 정원관리기계, 목공원예공구, 조명과 급수, 야외 BBQ, 아웃도어 키친 등 다양하다. 올해는 친환경 자재, 스마트 정원, 아웃도어 키친 및 야외 거실이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