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시험연구원 ·FITI ·KOTITI’, 중소 회원 지원 약속
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한준석)와 대한민국 섬유 시험인증기관을 대표하는 한국의류시험연구원, FITI시험연구원, KOTITI시험연구원이 지난 1일 ‘상호협력 협약서’를 체결했다.
3개 섬유시험인증기관은 한국패션산업협회 중소 회원기업에 대한 시험인증 업무와 함께 R&D, 교육, 컨설팅 등에 대한 전반적 지원과 협력을 약속했다. 특히 4개 기관은 향후 지속적인 업무협력을 통해 한국 패션산업 발전에 일조할 수 있는 정책 과제 개발 도출도 기대하고 있다
협약식에는 한준석 한국패션산업협회 회장, 임원진 한국의류시험연구원 원장, 전제구 FITI시험연구원장, 최민호 KOTITI시험연구원 본부장이 참석해 패션상품의 품질향상 및 글로벌 경쟁강화를 모토로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중소패션기업을 대표해서는 부회장사인 서순희 던필드 회장과 2020년 K패션오디션 대상 수상자 양윤아 비건타이거 대표가 참석, 업계를 대표해 지원에 대한 감사를 표했다.
협회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는 글로벌브랜드 육성 및 기반조성 사업 운영의 일환으로 K패션오디션 및 트렌드페어를 추진하고 있으며 참가하는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시험인증 업무 지원을 통해 강소 패션기업으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실질적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