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ITI시험연구원(이사장 김정수)은 (사)한국실내환경협회, ㈜한샘과 실내 환경관련 산업의 경쟁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해 기대를 모은다. 지난17일 코티티 강남지원센터에서 이번 업무협약에는 KOTITI시험연구원 이상락 원장, (사)한국실내환경협회 정상기 회장, (주)한샘 이영식 부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실내 환경관련 제품에 대한 연구개발, 품질확인 시험·검사·인증 업무 및 교육 등에 대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상락 원장은 “최근 리모델링 증가와 헬스케어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변화로 실내 주거 환경의 눈에 보이지 않는 공기질 관리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기 때문에 선행적으로 실내 가구 및 건축용 원부자재 품질에 대한 엄격한 관리와 체계적인 인증 시스템 구축이 불가피하게 되었는데 이번 업무 협약이 고객의 품질만족도를 향상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3자 업무 협약에 따라 KOTITI시험연구원과 한국실내환경협회는 건축자재 및 가구 재료의 유해물질 분석과 원부자재 사용량에 따른 실내공기질 영향 등을 분석해, 사전 실내공기질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및 설치공간 측정 결과를 활용한 공기질의 시각화를 통해 안전한 주거환경 검증을 추진할 계획이며, 국내 인테리어 산업을 대표하는 ㈜한샘은 유해물질로부터 소비자를 보호하고 헬스케어 라이프를 제공하는 등 새로운 주거 문화를 창출하고 발전시키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