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우수한 인재발굴을 위한‘스몰 에스에프디에프(sfdf)’의 최종 심사의 공정성을 위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대중 평가방식을 적용해 주목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오는 26일까지 sfdf홈페이지()를 통해 제 1회 sfdf의 3차 심사를 진행하며 3차 심사는 온라인 대중 평가방식이라고 밝혔다.
제 1회 sfdf의 최종심사는 홈페이지에서 메일 혹은 SNS계정을 통한 간단한 본인 인증 과정을 거쳐 3명의 디자이너에게 ‘좋아요’를 클릭하는 방식으로 26일까지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디자이너가 우승의 영예를 안게 되고 순위는 실시간으로 공개된다.
2차 심사를 거친 10개팀/디자이너가 대상이며 권수(soonsu), 김성은(TELL THE TRUTH), 김지연(PUTTA COMMA), 박인욱/조나단/최종규(thisisneverthat), 이하나(CONTEMPHO),정재선(J.Chung), 정정민(ATICLE),최지원(STUDIO QUISSEH), 최지훈(ETCH), 한현민(MUNN)이 선정됐다.
3차 심사를 통해 6개팀이 선정되며 1등 1개팀은 3천만원, 2등 2개팀은 각 2천만원, 3등 3개팀은 각 1천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1위 수상디자이너에게는 올해 10월 개최 예정인 서울패션위크에 진출하는 특전도 주어진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소중한 1표를 던지는 최종 평가 참여자를 위해 총 1400만원 상당 SSF샵 적립금도 준비했다. 평가 참여자는 누구나 응모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89명에게 전달된다.
유투브(@Samsung Fashion Design Fund)와 인스타그램 계정(@sfdf_official)을 통해서도 관련 소식을 실시간으로 전달하고 탑10으로 선정된 디자이너들에 대한 소개, 홍보영상, sfdf를 응원하는 패션업계 전문가 및 셀레브리티의 모습등을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