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어느때보다 경기는 싸늘하지만 각 패션 브랜드의 여름맞이가 한창이다. 요체는 시장 선점과 인지도 제고 차원이다. 각 브랜드마다 빅 모델 발탁과 활발한 PPL 등 마케팅전이 불을 뿜는다. 브랜드가 추천하는 스타들의 멋내기를 통해 나만의 패션을 창출해 보자.
아빠·아들이 입는 커플룩, 사랑스러워
■ 예작 <이동국>
형지아이앤씨(대표 최혜원)가 전개하는 스타일 아티스트 셔츠 브랜드 ‘예작’이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이하 슈돌)’에 출연하는 이시안(대박이)과 원조 꽃미남 축구선수 이동국과 함께 한 화보를 공개했다.
슈돌에서 대박이로 통하며 귀엽고 사랑스러운 모습을 여과 없이 보여 준 이시안과 이동국은 예작의 아빠와 아들 셔츠 세트를 커플로 매치해 사랑스러운 부자 모습을 한 껏 과시했다. 특히 운동으로 다져 진 이동국의 명품 몸매는 예작 셔츠를 더욱 멋지고 완벽하게 소화하며 셔츠의 정석 스타일링을 보여 줬다. 이시안 또한 귀여운 아동 셔츠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이번 아빠와 아들 셔츠 세트는 최고급 수피마 코튼 100%를 사용한 기능성 져지 셔츠로 구김이 적고 사방신축으로 착용감이 편안한 것이 특징이다. 부자 커플룩을 연출하기에 좋은 이번 제품은 오는 5월 말까지 전국 예작 매장에서 판매한다. 가격은 16만 9000원이다.
올 여름 싱그러운 섬머 여신 뽐내봐
■ 씨 <나나>
신원(대표 박정주)의 여성복 ‘씨’가 전속 모델 나나의 트렌디한 패션이 담긴 여름화보를 공개했다. 공개된 화보 속 나나는 트로피컬 패턴이 돋보이는 오프숄더 블라우스로 싱그러운 분위기를 만들어냈다.
이와 함께 짧은 데님 팬츠로 늘씬한 각선미를 강조하면서 경쾌하고 시원한 여름 패션을 제안했다. 또 다른 컷에서 나나는 에스닉 패턴 블라우스와 컷팅진으로 캐주얼한 여름 스타일을 제안했다. 그는 여유롭고 편안한 스타일로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뿐만 아니라 정글을 연상시키는 큼직한 패턴이 인상적인 씨의 롱 원피스로 나나의 여리여리한 몸매를 도드라지게 해 눈길을 끌었다.
씨 관계자는 “이번 화보는 나나의 세련된 비주얼로 다양한 여름 스타일링을 효과적으로 표현해냈다”며 “여름 패션이 고민된다면 화보 속 나나처럼 올 시즌 트렌드로 떠오른 화려한 패턴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도 좋다”라고 말했다.
이젠 캐리어도 스타일리시 시대
■ 쌤소나이트<조진웅·이제훈>
쌤소나이트코리아(대표 서부석)에서 전개하는 라이프스타일 백 브랜드 ‘쌤소나이트’가 배우 조진웅과 이제훈을 신규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 이들 배우는 최근 인기리에 방영된 드라마 시그널에 함께 출연해 브로맨스로 사랑을 받았다.
김희정 쌤소나이트코리아 마케팅 이사는 “배우 조진웅과 이제훈은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니고 있으면서도 조화로운 느낌을 전달한다. 쌤소나이트 캐리어의 다양한 장점들을 보여주는 시너지를 일으킬 수 있다는 점에서 한국 런칭 이후 처음으로 모델 두 명을 선정하게 됐다”고 전했다.
두 배우가 등장하는 신규 광고 영상은 퍼펙트 프로텍트(PERFECT PROTECT) 컨셉으로 튼튼하면서 스타일리시를 강조한다. 배우 이제훈이 들고 있는 캐리어 아스페로(ASPERO)는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이다. 100% 마크로콘 폴리카보네이트로 만들었다. 약 2.2.kg(기내용 기준) 초경량 무게에도 불구하고 충격과 열 흡수에 강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고급스러운 디테일과 은은한 펄감을 더해 디자인적으로도 우수하다.
경쾌한 핫 섬머 데일리룩, 어때
■ 마이클 코어스 <헤일리 세인필드>
마이클 코어스가 2017 S/S 시즌을 맞아 ‘더 워크(The Walk)’ 핸드백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는 캘리포니아를 배경으로 헐리우드 배우이자 가수인 ‘헤일리 세인필드(Hailee Seinfeld)’가 LA 거리를 거니는 장면을 카메라에 담았다. 헤일리 세인필드는 마이클 코어스 데님 자켓에 플라워 프린트 쇼츠 팬츠, 스트라이프 머서백으로 경쾌한 데일리룩을 완성했다.
소매 부분 플라워 아플리케 장식이 포인트인 데님 자켓은 간절기 시즌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잇 아이템으로 실용성과 더불어 스타일리시함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네이비 컬러 플라워 프린트 쇼츠와 실버 키 체인 장식이 더해진 블루와 블랙 컬러의 스트라이프 머서백으로 경쾌함을 더한 헤일리 세인필드의 스타일링은 간절기를 지나 여름시즌까지도 참고하기 좋은 데일리 패션이다. 마이클 코어스는 “햇살이 내리쬐는 LA를 배경으로 한 이번 캠페인은 트렌드 세터들의 밝고 경쾌한 스타일이 돋보인다“라고 전했다.
풋풋한 시내기 커플룩, 어때
■ TBJ <육성재·이진이>
엠케이트렌드(대표 김동녕, 김문환)의 캐주얼 브랜드 ‘TBJ’가 비투비 육성재, 모델 이진이와 함께한 여름 데님 룩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에서 육성재와 이진이는 캐주얼한 데님 커플 룩을 입고 보드 데이트를 하는 풋풋한 새내기 커플 모습을 유쾌한 포즈와 표정으로 연출해 특유의 상큼한 매력을 발산했다.
화보 속 두 사람은 ‘아이싱 데님’과 ‘루즈핏 스트라이프 티셔츠’를 매치해 올 여름 멋과 활동성을 모두 잡을 데일리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TBJ가 이번 화보를 통해 공개한 아이싱 데님 시리즈는 여름을 겨냥한 트렌디한 라이트 블루 컬러를 바탕으로 스타일리시한 워싱을 더한 다양한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아이싱 데님 시리즈는 기존에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어온 스키니핏 뿐만 아니라 허벅지부터 무릎 아래로 점점 좁아지는 남성용 테이퍼드핏, 루즈한 핏의 여성용 보이프렌드 진 등 총 7종으로 구성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자연스럽게 예비부부 ‘특급 케미’ 알려요
■ 올포유 <김소연·이상우>
한성에프아이(대표 김영철)가 전개하는 스포츠캐주얼 브랜드 올포유가 전속 모델이자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 김소연과 이상우의 2017 커플 여름화보를 공개했다. 올포유는 김소연과 이상우의 이번 여름 시즌 화보를 통해 일상을 비롯해 휴가지 및 그린에서 멋스럽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 라인과 스포츠 라인을 선보였다.
특히 이번 시즌 스포츠 라인 중에는 골프웨어 라인으로 ‘스타필드 라인’을 새롭게 출시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여름 시즌 제품은 전체적으로 시원하고 밝은 컬러로 구성됐으며, 자외선 차단, 쿨 소재 사용, 흡습속건 등 기능성이 업그레이드 됐다.
올포유 관계자는 “이번 여름 화보에서는 곧 결혼을 앞두고 있는 김소연과 이상우 커플이 발산시키는 특급 케미와 함께 자연스러운 커플의 모습을 담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번 올포유 2017 커플 여름화보는 전국 올포유 매장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김소연 이상우 커플의 촬영 현장을 담은 메이킹 영상은 올포유 홈페이지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고급스런 스타일링으로 건강미 발산해봐
■ 리복 <이엘>
리복이 배우 이엘과 함께한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에는 개성 있는 연기와 섹시한 외모로 주목받고 있는 배우 이엘의 건강미 넘치는 모습을 담았다. 이엘은 이번 피트니스 화보를 통해 그녀만의 슬림하면서 탄력 있는 몸매로 피트니스 동작뿐만 아니라 역동적인 크로스핏 동작 등을 어렵지 않게 소화해 내 운동 애호가다운 면모를 보였다. 뿐만 아니라 화려한 레깅스, 팬츠, 브라탑 등 피트니스 웨어로 역동적인 포즈를 더욱 돋보이게 만들었다.
특히, 최근 애슬레저룩 인기와 동시에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리복 제품을 통해 활동적이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의 스타일링을 제안했다. 이엘은 리복 액티브칠(Activchill) 탑과 레깅스, 그래픽 패턴 브라탑 등을 입어 여성들이 따라 하고 싶은 고급스러운 피트니스 룩을 완성했다. 액티브칠(Activchill)은 운동 중 발생하는 땀과 열을 효과적으로 배출해 체온을 낮추는 쿨링 효과가 특징이다. 격한 운동에도 컨디션 유지를 도와주는 피트니스 웨어로, 스피드윅(SPEEDWICK) 기술을 적용해 운동 중 발생하는 신체 수분을 빠르게 제거하고 건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어디서나 어울리는 애슬레저 입어봐
■ 아이더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대표 정영훈)가 호주 시드니 현지에서 촬영한 2017 여름 애슬레저 모멘텀 화보 ‘아이더 인 시드니(Eider In Sydney)’를 공개했다. 아이더는 고기능성 아웃도어 스포티즘 ‘모멘텀‘(Momentum) 라인 제품을 활용, 시드니 도심과 해안가 주변 곳곳을 누비며 패션 피플들의 감각적인 애슬레저 스트릿 패션화보를 진행했다.
이번 화보는 기능성 냉감 소재 아이스티(ICE-T), 아이스티 메탈(ICE-T METAL) 소재를 적용한 토시오 팬츠, 슈마크ll 티셔츠를 비롯한 모멘텀 라인 상품들을 착용해 애슬레저 라이프를 즐기는 패션 피플들을 파파라치 형식으로 담아냈다.
아이더 신선철 마케팅팀장은 “간결한 디자인과 언제 어디서나 아웃도어 스포츠를 자유로이 즐기며 편안한 기능성을 추구하는 아이더 모멘텀 콘셉트가 시드니 패션 문화와 잘 어울려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