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드그룹(대표 임종민, 김유진)이 콘텐츠커머스플랫폼 골든피쉬크리에이티브를 설립해 판매채널 확장에 나섰다. 이를위해 베테랑 쇼핑호스트 동지현씨와 손잡았다.
TV방송 및 홈쇼핑과 달리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틱톡 등 소셜미디어(SNS)플랫폼을 통해 물건을 판매하는 콘텐츠커머스는 디지털 환경에서 나고 자라 SNS 및 라이브 스트리밍에 익숙한 잘파세대(Z+Alpha Generation)를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판매채널이다.
폰드그룹은 동지현 쇼호스트와 함께 콘텐츠커머스플랫폼기업인 골든피쉬크리에이티브를 설립하고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는 콘텐츠커머스 시장에 진출하여 판매채널을 더욱더 확장할 계획이다.
구체적인 계획으로는 우선 동지현 쇼호스트의 SNS를 통해 의류 뿐만 아니라 화장품, 잡화 등을 판매하는 셀렉팅마켓(공동구매)을 오픈할 예정이다. 폰드그룹의 자사몰인 폰드그룹닷컴 내 동지현 쇼호스트만의 디지털 마켓(일명, D Selection!)도 마련한다. 나아가 향후에는 콘텐츠커머스 전용상품(PB)도 자체 개발해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한다는 전략이다.
폰드그룹 관계자는 “최근 쇼핑트랜드는 브랜드를 따지기 보다는 내가 좋아하는 사람이나 콘텐츠에 따라 쇼핑하는 추세이다. 동지현 쇼호스트는 모든 세대를 어우르는 이시대 쇼핑 트렌드에 가장 부합하는 인물이라고 판단되어 함께 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선보일 다양한 콘텐츠들을 기대해 달라.” 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