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브랜드 2016 봄 광고 촬영 스토리] 스타들의 봄 패션 “나도 입어봐~”
패션업계가 봄 맞이를 시작한다. 경기 회복을 기대하기 어렵다는 전망이 팽배하지만 패션 브랜드사들은 그 어느 때보다도 분위기 전환을 위한 쇄신에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다. 빅 모델 발탁과 활발한 PPL 등을 통해 시장 선점과 인지도를 제고에 나섰다. 브랜드의 올 봄 패션, 스타들의 멋내기가 불을 뿜는다.
리얼웨이 아웃도어 ‘핑크빛 심쿵’ 알려요
■ 센터폴 <박해진&공승연>
세정(대표 박순호)의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센터폴’이 자사 모델인 박해진, 공승연과 함께 호흡을 맞춘 ‘리얼웨이 아웃도어(REALWAY OUTDOOR)’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제작을 위해 걸그룹 피에스타가 OST 녹음에 참여해 한 편의 뮤직비디오를 만들어 냈다. 봄에 들으면 좋을 어쿠스틱한 악기들의 따뜻한 선율에 걸 그룹 피에스타 멤버들의 음색을 담은 음원 ‘#좋아요’가 배경음악으로 삽입됐다.
뮤직비디오는 따뜻한 봄날, 평범한 일상에서 일어날 수 있는 남녀 사이의 에피소드를 담았다. 도심 속에서 조깅, 라이딩 등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기는 박해진과 공승연 사이에서 자연스럽게 싹튼 일명 썸 타는 장면들이 벚꽃이 만개한 봄 날씨에 설렘과 감성을 증폭시킨다. 한편, 뮤직비디오 속 박해진과 공승연이 스타일리시하게 착장한 아웃도어 라이프 패션은 모두 센터폴의 2016년 봄여름 신상품이다.
자유분방한 데일리패션 유니크하게
■ 세컨플로어<최소라>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고 있는 톱모델 최소라가 SK네트웍스(대표 문종훈)에서 전개 중인 ‘세컨플로어’의 새로운 뮤즈로 발탁됐다. 최소라는 ‘도전 수퍼모델코리아3’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데뷔한 모델이다. 수많은 매거진과 화보를 섭렵하며 국내에서 활발한 활동을 보이다 뉴욕으로 넘어가 컬렉션 시즌마다 가장 많은 런웨이에 선 동양인 모델로 손꼽힌다. 루이비통, 돌체앤가바나, 코치 등 유명 브랜드의 캠페인 뮤즈로도 활약하며 세계적인 모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공개된 화보 속에서 최소라는 80~90년대를 연상케 하는 로고플레이와 레터링, 원포인트 그래픽 프린트 등 데일리 패션을 선보이며 자신만의 매력을 한껏 발산했다. ‘LIVE ON FASHION’ 컨셉으로 진행된 촬영은 그녀만의 자유분방함을 담았다.
세컨플로어 담당자는 “시크한 눈빛으로 패션무대를 주름잡고 있는 최소라의 트렌디한 무드가 브랜드의 유니크한 감성과 부합해 이번 시즌 뮤즈로 선정하게 됐다”며 “최소라는 촬영 내내 톱모델다운 과감한 포즈와 카리스마 넘치는 표정을 선보여 관계자들을 놀라게 했다”고 전했다.
도시적 시크함·젊음 발산
■ 시스템 옴므
한섬(대표 김형종)의 도시적인 시크함과 젊고 자유로운 감성을 가미한 어반 시크 캐주얼 브랜드 ‘시스템 옴므’가 2016 S/S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 매력적이고 고급스러운 페이스로 패션계를 휩쓸고 있는 영국 출신의 모델 ‘Finnlay Davis’가 이번 시즌 모델로 발탁됐다.
프랑스 출신의 유명 포토그래퍼 ‘Karim Sadli’와 스페인 남부의 Malaga 해변에서 진행되었다. 아름다운 해변의 풍경과 자유로움, 젊은 에너지를 담은 이번 시즌 시스템의 캠페인은 ‘시스템옴므’ 공식 인스타그램(@systemofficia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청바지는 역사를 대변하는 아이콘
■ 리바이스
글로벌 데님 브랜드 ‘리바이스’의 전 세계 최초 청바지 ‘리바이스 501’의 의미를 되새기고 브랜드 고유의 가치를 전달하기 위한 프로젝트 필름을 공개했다. 2016년 미국, 일본 등을 비롯한 세계 각국에서는 이러한 ‘리바이스 501’이 지닌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프로젝트 필름을 제작했다. 국내에서는 3월 31일 ‘리바이스501’을 재조명하는 ‘WE ARE 501’ 행사에서 최초로 영상을 공개했다.
‘LIVE IN LEVI’S PROJECT_ SEOUL’이라는 제목으로 공개된 이번 영상은 타인의 시선과 평가, 혹은 판단에 흔들리지 않고 묵묵히 자신을 믿고 자신의 인생을 살아가고 있는 동시대인들의 대표로 뮤지션 전인권, 윤복희, 방백 등이 출연한다.
화사한 봄 감각적인 스타일링 제안
■ 뉴발란스<이동휘>
이랜드월드(대표 최종양)의 ‘뉴발란스’가 배우 이동휘와 다양한 매력을 발산했다. 이번에 공개된 화보 속 이동휘는 화사한 봄에 어울리는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제안했다. 착용한 뉴발란스 운동화는 MRT580 탄생 20주년을 기념해 새롭게 선보인 제품이다.
과거, 현재, 미래의 3가지 컨셉으로 구성되었으며 편안하고 캐주얼한 분위기로 연출이 가능해 가벼워진 봄 패션에 활용하기 좋다. 한편 이동휘는 지난 1월 종영한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을 통해 스크린과 광고계의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는 배우다. 뉴발란스 MRT580은 전국 뉴발란스 매장 및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