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시즌…뜨거운 혼수용품 마케팅전
맞벌이 추세에 웰빙 영향
머스트 해브아이템 인기
소형화 실용성 디자인 필수
본격적인 결혼시즌. 각 브랜드사 마다 혼수품 마케팅 열기가 뜨겁다. 최근 맞벌이 부부형 원룸은 침대나 쇼파 옷장 등이 빌트인 되어있는 경우가 많아 혼수품으로 소형가전 제품들의 인기가 높은 편. 실제로 테크노마트에서는 지난해 대비 소형가전제품 매출이 5~10% 늘어 대부분의 가전제품 매출이 정체되는 추세에 비해 주목할 만한 현상이다. 웰빙에 신경 쓰는 맞벌이 신혼부부를 겨냥한 소형가전 ‘머스트 해브 아이템’과 각 브랜드 사에서 진행 중인 ‘혼수장만’ 이벤트를 소개한다.
#맞벌이 부부용 소형가전
맞벌이 부부의 시간을 절약해 주는 가전제품들이 주요 특징이다. 시간에 쫓기는 부부들의 편의성을 강조한 제품들이 많다.
▶리빙엔 바지다리미 ‘팬츠아이언(LAF-01)’ 사람손이 필요 없이 걸어만 두면 알아서 다려주는 다리미다. 약 60도의 온도로 눌러 주어 온감 손상은 없이 구김은 펴주고 주름을 잡아주는 획기적인 제품이다. 매일아침 구김 간 바지를 다려야하는 샐러리맨 양복바지는 물론
여성들과 학생들의 교복바지 다림질에도 효과적이다.
▶블랙앤드데커 무선 청소기 ‘허리사랑 무선 폴더 핸디형 청소기(FV-1205)’는 버튼을 눌러 0~240도 까지 청소기 각도 조절이 가능한 게 특징. 특히 침대·책상 등 가구 밑을 청소할 때 허리를 굽히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다. 사용 후 반으로 접어 보관이 가능해 공간 활용도도 좋다.
▶필립스 핸드블랜더 ‘무선핸드 블렌더 HR1378’은 음식물을 잘게 갈아주는 주방제품으로 무선기능을 지원해 편의성이 강조된 제품. 재료를 수직·수평으로 두 번 잘라주는 ’더블액션칼날‘을 채용해 양파, 치즈 등 딱딱한 음식물도 쉽게 갈 수 있다. 한번 충전으로 약 20분 동안 사용가능.
#청정기·가습기 등 환경제품 인기
▶리빙엔 가습기 ‘물방울 살균 가습기(LHA-01)’ 최근 안전성에 문제가 대두되면 각별한 주의가 요구 되고 있는 환절기 필수품. 리빙엔의 신개념 ‘물방울 가습기’는 초극세동 섬유필터로 살균효과를 극대화 시킨 제품. ‘세상에서 가장 깨끗한 물방울’컨셉의 리빙엔 가습기는 가습기능은 물론 세련된 디자인이 신혼집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도가 높다.
▶루펜리 음식물 처리기 ‘루펜 센서블 클래스(LF-S07)’는 활성탄 필터 탈취 시스템으로 악취를 최대 98%까지 감소시킨 제품. 음식물쓰레기가 모두 건조되면 자동으로 작동이 정지되는 ‘워터 캡처 시스템’을 장착해 최대 50%까지 전기료 절감도 가능하다.
▶삼성전자 2008년형 공기청정기는 DNA의 이중 나선 구조를 응용한 필터와 슈퍼청정기술(Super Plasma Ion. SPI)를 채택한 제품이다. 담배연기의 유해물질, 활성산소, 다이옥신 등 환경호르몬 제거에 효과적이다.
#혼수장만 이벤트
▶린나이코리아는 10월31일까지 린나이 혼수대전 ‘똑똑한 프로포즈’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가스레인지와 멀티스팀오븐(RSD-100), 복합오븐(RCD-A30/A31) 제품 구입 시 웰빙 계란찜기, 범랑 냄비세트, 드림쿡 찜기를 증정하는 행사로, 고객들은 주방제품도 장만하고 푸짐한 주방용품까지 챙길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참여 대리점에 한해 진행된다.
▶웅진코웨이는 10월 31일까지 ‘혼수장만 파티’를 통해 결혼예정 및 결혼 1년 내 신혼부부가 웅진코웨이 제품을 구입할 경우, 추첨을 통해 231명에게 500만원 상당의 변신 패키지를 비롯, 밥솥, 스마트쿠커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참여방법은 웅진코웨이 홈페이지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강재진 기자 flykjj@adj360.com
한국 도자기 제안
©한국섬유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