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기획·마케팅’ 전문인력 발굴의 場

‘제1회 패션마케팅 브랜드 런칭 7프로세스 콘테스트’ 성료

2013-12-13     패션부

SD시대패션산업연구원·본지 공동주관
대상 전지영·금상 임경아·은상 김상덕外


기획과 마케팅 능력을 겸비한 전문인력양성을 위해 SD시대패션산업연구원(학장 김종복)과 본지(발행인 김시중)가 국내 최초로 개최한 ‘제 1회 패션마케팅 브랜드 런칭 7프로세스 콘테스트’에서 전지영씨가 대상을 수상했다.

SD시대패션산업연구원은 한국섬유신문과 공동주관으로 국내 최초로 머천다이징 프로세스를 7단계로 나눠 정립시킨 ‘제1회 패션 마케팅 브랜드 런칭 7프로세스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지난 12월 2일 총50여 작품의 심사를 거쳐 12월 9일부터 12월 10일까지 2일간 서울메트로미술관에서 시상식 및 전시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대상에는 참가번호 35번 전지영氏가 차지했고, 상금 500만 원과 부상을 받았다. 금상은 김경아氏가 상금 200만 원과 부상을, 은상은 김상덕氏가 상금 100만원과 부상을, 동상은 이종민氏와 서라미氏가 상금 50만 원과 부상을 각각 받았다.


대부분 패션디자인을 중심으로 패션산업전반의 인재발굴과 육성이 치중되고있는 가운데 매년 섬유, 패션관련학과 졸업생만도 2만여명에 달해 전문업종 다양화와 인재분포 역시 시급한 상황이다. 이러한 때에 시장, 소비자조사와 타겟팅, 브랜드런칭, 기획과 디자인, 생산, 유통, 홍보마케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 걸쳐 큰 시야를 가진 선진화된 인력발굴과 배출에 초점을 둔 콘테스트에 큰 의미가 부여되고 있다.

김종복 학장은 “패션이 산업화되는 과정에서 패션디자인뿐만 아니라 패션마케팅의 필요성을 강조하면서 특히 머천다이징 7프로세스를 체계화해 기획력과 마케팅 능력을 겸비한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것이 필요하다. 전문인력을 발굴, 배출하는 것이 업계에 기여하고 고유 브랜드 창출만이 한국 패션의 선진화가 가능하다고 판단해 이번 콘테스트를 연 것에 대해 뜻깊게 생각하고 있다”라며 “행사에 물심양면으로 협조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시상식과 전시장 오픈에는 김종복학장과 본지 김시중발행인, 공석붕 패션협회 명예회장, 조규화 이화여대명예교수, 한국패션협회 김기산 부회장, 김종월 베띠앙뜨 대표, 손일광 인견사랑대표 등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해 수상자들을 독려했다.
/이영희 기자 yhlee@adj360.com
/최혜승 기자 seung@adj36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