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도 로열 베이비처럼
엄마들 니즈 반영 ‘프리미엄 제품’ 성황
영국 케이트 미들턴 왕세손비 출산 이후 로열 베이비 관련 브랜드 제품을 찾는 수요가 눈에 띄게 증가하며 국내 프리미엄 유아용품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내 아이도 로열베이비처럼 특별하게 키우길 원하는 엄마들의 니즈에 맞춰 여기저기서 황실스타일 아이템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 머슬린 속싸개 정글잼
아덴나이스 ‘머슬린 속싸개 정글잼’은 미들턴이 처음으로 아기를 공개할 때 하고 나온 제품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 속싸개는 순면으로 가볍고 부드러운 질감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아기의 통기성이 우수해 아기의 발열을 예방해 신축성이 뛰어나 단단히 싸매더라도 꽉 조이지 않고 안락하고 따뜻함을 선사한다. 채닝테이텀과 제시카알바, 산드라 블록을 포함한 헐리우드 배우와 국내에서는 ‘유재석, 나경은 속싸개’로도 알려져 있다.
■영국 황실 스타일 유모차
영국 황실 스타일 유모차 ‘실버크로스’도 동시에 주목받고 있다. 이번 베이비 페어 부스에서 직접 선보일 자리를 마련했는데, 평소 브랜드 호불호를 떠나 대부분의 고객들이 한 번씩은 들려서 보고 만져보며 관심을 가졌다. 실용성 보다는 디자인적 특이점이 눈에 띄며, 우산이 유모차에 탈부착 가능해 우산·양산 기능을 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다소 큰 사이즈,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컬러로 엄마들의 시선을 주목시켰다.
■한정판 젖병
요즘 영국에서는 영국 국기 유니언잭, 근위병 제복, 왕실 마차 등이 그려진 옷과 기념품은 물론 다양한 유아용품을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이러한 한정판 제품들을 영국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토미티피’는 공주마차와 영국 근위병이 프린트된 ‘클로저 투 네이쳐 왕실젖병’을 한정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