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베스트·이슈샵을 가다] 잘 되는 매장, 뭔가 다르다!
간석 홈플러스
생활 밀착형 가족 쇼핑객 많아
간석 홈플러스는 생활밀착형 상권이면서 주변지역 알뜰 고객유입이 활발한 곳이다. 이런 특장점을 살려 1층에는 21개의 여성복 브랜드를 구성했다. 주로 주부층과 가족단위 쇼핑객이 많은 덕분에 엄마와 딸이 함께 찾고 부담없는 가격대로 구입할 수 있는 브랜드로 MD를 했다.
어덜트층에서부터 젊은층, 실버층이 구입할 수 있는 코디 아이템과 캐주얼의류가 다양하게 마련됐다. 마트나 몰을 겨냥한 전문 브랜드들과 함께 기존 의류기업들의 세컨 브랜드까지 진입해 있으며 백화점식의 잘 정돈된 동선과 시원한 매장구성이 돋보인다. 10대에서 50~60대까지 다양한 고객층이 찾고 있으며 특정한 쏠림현상없이 꾸준하게 입객이 이뤄지고 있다. 평일과 휴일의 큰 차이는 없으나 가족단위쇼핑은 주말에 이뤄지는 편이다.
/이영희 기자 yhlee@adj360.com
■ 수스 - 최미화 점주
‘화사한 제품·친절한 응대’로 상위권
‘수스’는 최미화 점주가 큰 애정을 가진 브랜드다. 1층 여성복 21개 매장 중 항상 상위권을 유지할 정도로 최미화 점주는 열성적이다. ‘수스’보다 큰 공간을 가진 대형 브랜드앞에서도 의연하고 자신이 있다. 제품이 다양하고 품질이 우수한데다 본사의 적극적인 지원과 무엇보다 최미화 점주의 진심어린 고객응대가 불황에도 꾸준한 성적을 거두는 비결이다. 최근에는 홈플러스 간석점에서 우수친절사원, 우수 매장으로 뽑히기도 했다.
“우리 매장은 10대후반에서 50대까지 다양한 고객이 찾아와요. 엄마와 딸이 함께 찾는 매장입니다” 라고 최 점장은 고객성향을 분석했다. ‘수스’의 큰 장점은 특히 핫섬머에도 인기가 많은 다양하고 화사한 컬러의 원피스류다. 밝고 여성스런 컬러와 스타일, 합리적인 가격책정으로 매장을 방문한 고객이 그냥 나가는 일은 거의 없을 정도다. 특정아이템은 “없어서 못팔 정도”라고 한다.
“우리 매장은 아이템마다 상호 코디 연출을 할 수 있는 아이템들이 많아요. 그래서 고객들도 시즌별로 부담없이 찾는답니다”라는 최미화점주는 본사에 대한 깊은 신뢰와 상품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있다.
매장주소 : 인천 남동구 간석 4동 616-4
홈플러스 1층
운영시간 : AM 10:00~PM 12:00
매장번호 : 070-7723-0024
여의도 IFC몰
교통+뷰티+패션=원스톱
여의도 IFC몰은 오피스빌딩과 호텔 콘래드 서울이 IFC 서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선보인 복합쇼핑몰이다. 지하철 5호선과 9호선 여의도역 3번출구에 위치했다. 지하철과 바로 연결돼 접근성이 편리하다. IFC몰 주변으로 주요 증권사 및 관련기관들이 밀집돼 소비층이 높은 편이다.
‘러쉬’ ‘더바디샵’ 등 뷰티브랜드들이 집결했고 국내 최초로 오픈한 ‘홀리스터’를 비롯해 ‘H&M’ ‘자라’ 등 주요 SPA브랜드와 ‘바나나리퍼블릭’ 등 글로벌 패션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김효선 기자 sun@adj360.com
■ 러쉬 - 임승우
브랜드 특징 살린 독창적 제품
러쉬 IFC몰점은 알록달록한 색감과 강렬한 향으로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MD구성은 브랜드 특징을 살린 독창적인 제품이 여타 브랜드와 달리 다이나믹한 느낌을 준다. 덩어리 그대로 쌓여있는 치즈 가게와 얼음이 가득 담긴 좌판, 쇼윈도를 가득 채운 천연색의 캔디는 마치 영국 재래시장의 식료품점을 연상케 한다.
IFC몰점은 2030대 직장인들이 주된 고객층이다. 업무에 바쁜 직장인이 점심시간이나 퇴근시간을 이용해 눈요기를 하거나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매장을 방문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러쉬의 모든 제품을 마음껏 테스팅할 수 있어 매력적이다.
러쉬는 여름 시즌 추천 제품으로 오션솔트를 추천했다. “오션솔트는 민트, 레몬 등 시원한 청량감이 느껴지는 제품이예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고 수분과 영양분이 피부를 건강하게 해주기 때문이죠.”
매장주소 :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23번지
IFC몰 L2 러쉬 285
운영시간 : 평일/주말 AM 10:00~PM 10:00
매장번호 : 02-6137-53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