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섬유 ‘코튼 우수성’ 홍보·교류 증진
코튼데이, 10회째 전문 행사로 자리매김
12일 플라자호텔에서 개최
매년 5월 면 소재에 대한 우수성을 제고하는 코튼데이가 12일 개최된다. 대한방직협회(회장 조규옥)는 미국면화협회와 함께 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코튼데이 (COTTON DAY) 2011’을 열어 면 소재에 대한 다양한 주제의 이벤트를 통해 코튼의 중요성을 알리는 축하의 장을 마련한다.
이날 행사에는 지식경제부, 미국대사관, 미국면화업계, 섬유단체, 의류업계 및 면방업체에서 약 200여 명의 섬유업계 인사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김범수 전SBS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되는 코튼데이 행사에는 ‘코튼 T-셔츠 프린트 디자인 콘테스트 시상식’, ‘코튼 송(Song) 콘테스트’, ‘특별공연(그룹 쥬얼리 및 드로잉 퍼포먼스 공연)’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기념식에는 조규옥 대한방직협회 회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지식경제부, 미국면화협회, 코튼인코퍼레이티드 대표의 축사가 이어질 예정이다. 행사가 끝난 뒤 ‘코튼 T-셔츠 프린트 디자인 콘테스트 시상식’을 갖는다. ‘지속가능한(Sustainable) 섬유 - 코튼’을 주제로 접수된 675점의 작품 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수상자들이 참석한다. 코튼 송(Song) 콘테스트는 미국코튼마크 CM송에 코튼과 어울리는 가사를 작사해 노래를 부쳐 부른다.
또한, 특별공연으로 ‘코튼데이 2011’ 홍보대사로 임명된 ‘쥬얼리’가 출연해 원모타임(One more time)등 히트곡을 열창하고 드로잉 퍼포먼스팀이 환상적인 드로잉 쇼(Drawing Show)를 보여줄 예정이다.
행사장 입구에는 대한방직협회 10개 회원사에서 개발한 최신 코튼 신제품 원단을 전시 홍보한다. 가희, 경방, 국일방적, 대한방직, 동방생활산업, 동일방직, 방림, 삼일방직, 일신방직, 전방 등.
한편, 코튼데이 행사는 천연섬유 코튼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고, 섬유업계와의 교류 증진을 위해 2002년 처음 시행되어 올해로 10회째를 맞는다. 면방업체와 수요업체간 유대증진과 결속 강화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