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네통 그룹 ‘시슬리 카사’ 도입
졸루홀딩社, 홈텍스타일 라이센스 계약
2005-06-27 김임순 기자
베네통 그룹은 졸루 홀딩(Zorlu Holding)과 홈 텍스타일 브랜드인 시슬리 카사(Sisley Casa)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했다.
졸루 홀딩은 터키 내 유수 기업 중 하나다. 베네통은 시슬리카사를 시슬리 매장 외에 백화점과 특별 할인 매장 등으로 전개하며 자체의 국제적인 유통망을 활용할 방침이다.
2005년 F/W 시즌을 위한 첫 컬렉션은 파리, 런던, 마드리드, 밀라노, 팔레르모의 5개 주요 매장에서 8월 말 부터 시작된다.
시슬리 의류 컬렉션의 주요 테마를 반영할 각각의 컬렉션은 부엌, 침실, 욕실, 거실의 4가지 제품 카테고리를 포함하고 있다. 다섯 가지 라인은 블랙 & 화이트(Black & White), 빈티지(Vintage), 소프트(Soft), 샤이니(Shiny), 베이직(Basic).
시슬리 카사는 펜타그램(Pentagram, 별꼴 오각형)이라는 새로운 개념으로 정의되고 있는 특별 디자인 공간에서 제안한다. 아방가르드한 분위기와 브랜드 아이덴티티 연출을 위해서 브랜드 상징인 블랙이 매장 내부의 주요 기자재와 벽, 그리고 천장의 핵심을 이룬다.
베네통 그룹은 졸루 홀딩과의 라이센스 외에 미국의 마텔(Mattel)사와 바비 컬렉션을, 프랑스의 셀렉티브 뷰티(Selective Beauty)사와 향수 제품에 대한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