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산련 장학재단, ‘2024년 섬유패션인 한마음 걷기대회’ 개최
오는 10월26일 서울, 대구, 부산 등 섬유패션 주요 산지에서도 동시 개최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최병오, 이하 섬산련)는 ‘섬유패션인의 화합과 장학기금 조성’을 위한 2024년 섬유패션인 한마음 걷기대회를 오는 10월26일, 남산골 한옥마을에서 개최한다.
섬산련 장학재단 주관으로 올해 14회째를 맞이한 걷기대회 행사는 전국의 섬유패션인 및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는 행사로 개인 참가비(5만원 이상/1인)는 전액 섬유패션산업의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기금으로 기탁된다.
작년에 이어 금년에도 ‘장학기금 조성과 기부문화 전파’라는 따뜻한 취지를 전국으로 확산시키고, 경기, 대구, 부산, 익산 등 주요 섬유패션 산지에서 전국의 섬유패션인이 동참하는 행사로 개최된다.
지역별로 개최되는 걷기대회 행사의 개회식과 폐회식은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동시에 공유되며, 본 행사인 걷기행사는 지역별로 지정된 코스를 걷게된다. 서울의 경우 예년과 같이 서울 남산골 한옥마을에서 진행되며, 대구와 부산의 경우 지정된 장소에서 행사가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공유되는 만큼 서울, 대구, 부산 이외의 지역에서도 개별 신청하여 온라인으로 행사 참여를 인증하는 방식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섬유패션분야 핵심 인재양성’이라는 장학사업의 취지에 공감하는 사람은 누구나 행사에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기념품이 지급되고, 폐회식 행사시 진행되는 행운권 추첨에서는 푸짐한 경품도 증정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섬산련 장학재단 관계자는 “건강, 화합,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이번 걷기대회에 섬유패션 업계 및 관계자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밝히면서, “더욱 풍성한 행사 진행을 위해 기업의 후원금 및 물품을 접수 중에 있으니, 뜻있는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드린다”고 덧붙였다.
행사 참가신청은 섬산련(www.kofoti.or.kr)홈페이지를 통해 10월14일까지 선착순 1000명 모집 시까지 진행되며, 단체참가 등 기타 문의사항은 장학재단 사무국(02-528-4084/ss@kofoti.or.kr)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