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7회 섬유의 날]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 | 삼일방직(주) 노현석 대표 - ESG경영·세계일류상품·난연방적사 세계1위 점유율
디지털트윈, 아라미드방적사 수입대체 매출증대
노현석 대표는 ESG경영, 세계일류상품선정, 난연방적사 세계1위 점유율, 디지털트윈시스템 도입, 아라미드방적사 수입대체로 매출증대와 수출 다변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같은 성과로 2022년 3000만 불 수출탑 쾌거 등 활발한 경영능력을 펼쳐, 회사와 국가 산업발전에 혁혁한 공로를 세우고 있다.
노현석대표는 삼일방 부사,장 삼일염직 부사장을 거치며, 섬유생산 제품개발 인력운영 분야 실력을 쌓아온 삼일방직 대표다.
국가발전 기여도면에서도 탁월하다. 섬유업계 부설 연구소를 통해 PILOT 전용공장 운영 성과는 제품의 R&D개발의 중요성을 알렸다.
이를 통해, 다양한 신제품 개발과 고부가가치 제품 발굴 및 공급에 만전을 기한다. 매년 연구인력 및 설비 투자를 진행해온 삼일방직 노 대표의 노력에 대한 당연한 결과라는 평가다.
PILOT 전용공장은 국내 면방적 업체에서는 유일할 정도로 드물다. 연구 시제품 제작 및 공정개선을 통한 원가 절감은 이를통해 확고한 경쟁력으로 평가받는다.
삼일방직의 또다른 노하우로 미국 현지화 성공 프로젝트이다. 미국 BQY공장 투자 마스터 플랜은 이같은 기반위에 수립됐다. 2017년 인수 당시 RING 방적사 전용 생산공장을 과감하게 Air-Jet 설비 투자로, 2018년부터 최신형 소면기(7대) 연조기(12대), MVS(9대/Air-Jet방적기) 등을 교체해 나갔다. 노 대표는 글로벌 BRAND 협업을 통해 산업용소재 생산체제 전환 등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추진해 새로운 면모 다지기에 나서고 있다.
꾸준한 R&D 개발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해 나갈 것이기 때문이라는 평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