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한국섬유패션대상] (주)밀앤아이 ‘밀스튜디오’ 명유석 대표이사 - AI·다양한 협업·스피드업 경영으로 시장 선도
밀앤아이의 영 캐주얼 감성의 ‘밀스튜디오’는 다양한 연령대를 만족시키는 타임리스 디자인의 여성복 브랜드다.
자체 디자인 개발 및 디자이너와의 유연한 협업으로 기존 스트릿 브랜드와 차별화된 상품 기획력을 가진 영캐주얼 브랜드로 매달 200모델 이상의 상품을 공급, 트렌디한 신상품을 빠르게 선보인다는 것이 강점이다. 매주 전 매장 신상품 입고와 빠른 회전 방식으로 온라인의 부상 속에서도 오프라인 매장의 신선도를 유지해 고객 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
최근 AI 연구기업 ‘패션에이드’와의 협업과 R&D사업 진행으로 브랜드만의 감성이 담긴 온·오프라인 양방향 스타일링 콘텐츠 구축과 누적 판매 데이터 분석을 통한 AI 데이터를 확보하는 등 기술을 접목한 패션 비즈니스 영위에도 주목하고 있다. 온오프라인 빠른 공급망 관리를 위해 지난 2021년에는 약 3000평의 자체 물류 센터를 건립해 IoT를 이용한 CONT WMS 플랫폼을 구축해 다양한 상품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 활용하고 있다.
전국 총 62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밀스튜디오는 최근 시장 상황을 고려한 실시간 트렌드를 제안하고 가성비 최고 브랜드로 시대 흐름에 부합한 영 캐주얼로 앞장서고 있다.
백화점, 신세계스타필드, 쇼핑몰 등 다양한 유통에서 지역별 컨셉과 마켓별 차별화된 샵 브랜딩 전략으로 리딩 매장은 점 평균 1억 원 대의 높은 매출로 경기 흐름과 무방하게 시장 선점력을 높이고 있다. 밀스튜디오는 패션 산업 내에서도 건강한 생태계를 조성하고 선도하는 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