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톤아일랜드, 세계적 아트페어 프리즈와 글로벌 파트너십 체결
2023-09-13 나지현 기자
스톤 아일랜드(STONE ISLAND)가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아트 페어인 프리즈(Frieze)와 다년간의 글로벌 파트너십 채결을 발표했다.
스톤 아일랜드는 런던, 로스앤젤레스, 뉴욕, 서울에서 열리는 프리즈의 모든 현대 아트 페어에서 신생 갤러리 전용 섹션인 포커스(Focus)와 커뮤니티와 현대 문화를 형성하는 예술에 대한 글로벌 멤버십 프로그램인 프리즈 91(Frieze 91)의 공식 파트너가 될 예정이다.
스톤 아일랜드의 CEO 로버트 트리퍼스(Robert Triefus)는 “수많은 공통의 가치를 공유하는 프리즈와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스톤 아일랜드는 앞으로 수년간 세계적으로 중요한 신흥 갤러리와 예술가들의 든든한 기반의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스톤 아일랜드는 포커스의 공식 파트너로서 참가 갤러리에게 전시 부스 비용의 최대 30%에 해당하는 지원금을 제공한다. 포커스가 선정한 신생 갤러리에게 보조금과 프리즈 참가에 도움을 준다. 프리즈의 사내 크리에이티브 팀인 프리즈 스튜디오(Frieze Studio)와 협력해 포커스와 참여 갤러리에 대한 전용 콘텐츠 시리즈를 제작해 갤러리의 인지도를 높이는 데에 도움을 준다.
한편, 스톤 아일랜드와 프리즈는 프리즈 런던의 2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축하 행사를 공동 주최하며 2023 프리즈 런던은 10월11일부터 15일까지 런던 리젠트 파크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