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상트, 프리미엄 스포츠 이미지 강화위한 글로벌 BI 리뉴얼
심플·세련미 강조…매장과 온라인도 변화 스포츠 선수 후원도 강화
정통 스포츠 브랜드 ‘데상트(DESCENTE)’가 글로벌 프리미엄 스포츠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BI 리뉴얼을 진행한다. 아울러 온라인과 매장 인테리어도 리뉴얼한다.
기존 DESCENTE 텍스트와 스피릿 마크를 결합한 형태에서 텍스트와 스피릿 마크를 분리하고, 스피릿 마크 타입을 기존보다 섬세하게 표현했다. 이를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로 심플하면도 세련된 무드를 강조했다. 깊이감 있는 네이비로 프리미엄한 이미지를 더했다.
데상트는 온라인몰 주요 매장 인테리어 리뉴얼을 진행하고 있다. 밝은 컬러와 조명, 개방감 있는 인테리어 매뉴얼을 도입해 고객들이 새롭게 브랜드를 바라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데상트는 글로벌 동계 스포츠 이미지가 강한 브랜드답게 글로벌 스포츠 선수 및 팀 후원에도 공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대표적으로 2022년 동계올림픽 알파인 스키 남자 대회전 부분 금메달리스트 ‘마르코 오더마트(Marco Odermatt)’ 와 스위스 알파인 스키 국가대표팀, 캐나다 스키크로스 국가대표팀, 독일 봅슬레이 국가대표팀의 공식 후원하고 있다. 스위스 트라이애슬론 국가대표팀과 영국 트라이애슬론 연맹 등을 후원하며 글로벌 스포츠 DNA를 강화하고 있다.
데상트는 앞으로 BI와 매장 리뉴얼 시작으로 고객 니즈와 트렌드에 맞는 진성성 있는 스포츠 액션을 적극적 펼쳐나갈 예정이다.
데상트 관계자는 “글로벌 스포츠 에셋을 적극 활용하고 서울시와 함께하는 러닝 대회 ‘서울 달리기’를 중심으로 진성 러너를 유입하는 다양한 러닝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며 “MZ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브랜드 콜라보레이션과 글로벌 라인을 소개하는 홍보활동에 집중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