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New Brand] - 더그린제너레이션 ‘그린랩’ - 친환경 기능성 스포츠웨어로 MZ공략
2023-01-05 민은주 기자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스포츠 브랜드 ‘더그린랩(The Green Lab)’이 올해 2월 런칭한다.
더그린제너레이션(대표 임채훈)의 더그린랩은 지속 가능한 패션과 가치 소비를 추구하는 MZ세대를 대상으로 23SS 시즌 스포츠 의류 및 모자, 양말 등의 제품 라인을 준비 중이다.
자사몰과 친환경 플랫폼을 중심으로 유통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폐플라스틱 원사를 활용한 원단을 주력으로 옥수수, 사탕수수, 커피 찌거기 등 다양한 친환경 소재를 전 스타일에 적용할 예정이다. 추가로 흡한, 속건, 흡습, 쿨, 스트레치, UV 등 다양한 기능을 접목할 계획이다.
한편 더그린제너레이션은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라이프스타일 스포츠 제품을 통해 다음 세대를 위한 그린 지구를 지켜나가고자 하는 뜻을 공유하는 사람들이 함께 모여 만든 회사이다.
친환경 기능성 소재를 적용한 스포츠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제품과 지속 가능한 친환경 ESG 경영으로 지구 환경에 긍정적인 미래를 만드는데 최우선 가치를 두고 있다. ‘1% for the planet’의 기업 멤버 가입을 통해 매출의 1%를 기부함으로써 예비 사회적기업으로써의 책임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20년 이상 패션산업에 종사해온 임채훈 대표는 “오랫동안 의류를 만들면서 쌓이는 재고와 버려지는 폐기 의류로 인해 벌어지는 지구 환경에 관심이 많았다”며 “일상과 운동에 적합한 기능성 친환경 소재로 라이프스타일 밸런스를 지키는 브랜드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