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산련 장학재단, ‘2022섬유패션인 걷기대회’ 참가자 모집
장학기금 마련과 섬유패션인 재도약 기원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이상운, 이하 섬산련)는 ‘2022년 섬유패션인 한마음 걷기대회’를 오는 11월 5일 오전 9시30분 남산골한옥마을에서 개최키로 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자들은 남산골한옥마을에서 간단한 개회식을 갖고 남산북측순환로, 서울한양도성길을 도는 남산둘레길 약 5km 구간을 걷게 된다. 이번 걷기대회는 고즈넉한 서울의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숲길과 맑은 가을 하늘과 어우러진 아름다운 서울 모습을 조망할 수 있는 보행도로 코스다. 남녀노소 누구나 체력의 부담 없이 걷을 수 있다.
‘섬유패션분야 인력양성’이라는 장학사업의 취지에 공감하는 사람은 누구나 행사에 참가할 수 있다. 우천시에도 계획대로 진행된다. 일 인당 5만원 이상의 참가비는 행사 후 전액 장학기금으로 기탁될 예정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기념품을 증정하고, 폐회식에는 행운권 추첨도 있다. 국내 섬유패션 리딩기업들이 후원하는 각종 의류제품 등 다양한 선물이 증정될 예정이다.
행사 참가신청은 섬산련(www.kofoti.or.kr) 또는 장학재단(www.ksf.or.kr) 홈페이지를 통해 10월 25일까지 선착순 1000명 까지 모집한다. 단체참가 등 기타 문의사항은 장학재단 사무국(02-528-4014, 84)으로 하면 된다.
섬유패션인 걷기대회는 섬산련이 설립한 장학재단 주관으로 장학기금 조성과 기부문화 전파를 위해 2011년 처음 개최됐다. 올해 11회째를 맞으면서 장학기금 육성과 함께 ‘섬유패션 기업간, 단체간, 지역간, 스트림간의 소통과 정보교류의 장’이 되고 있다. 또 ‘건강도 챙기는 심신충전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