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마, 브랜디와 리뷰 연동 제휴 체결
자사몰·플랫폼 리뷰 함께 제공해 쇼핑 편의성 증진
국내 최초로 온라인 쇼핑몰 리뷰 솔루션을 개발한 크리마(대표 김윤호·민준기)가 커머스 플랫폼 빌더 브랜디와 리뷰 연동 제휴를 체결했다. 이번 제휴로 패션 쇼핑앱 ‘브랜디’, 남자 쇼핑앱 ‘하이버’, 30대 패션 쇼핑앱 ‘플레어’에 입점한 온라인 쇼핑몰들은 자사몰 리뷰를 입점 플랫폼에, 입점 플랫폼 리뷰를 자사몰에 노출할 수 있게 됐다. 소비자들은 어느 채널에서 쇼핑하든 한곳에서 모든 리뷰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크리마는 매년 고객사 연간 거래액이 1조원씩 증가하고 있다. 최근에는 누적 고객사가 2200개를 돌파했다. 브랜디 역시 최근 누적거래액 1조원을 돌파하며 패션 쇼핑 부문 시장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최근 다수의 온라인 쇼핑몰들이 외부 쇼핑 플랫폼 입점을 통해 다양한 고객 확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크리마는 이 같은 온라인 쇼핑몰들의 판매 채널 확장 과정에서 리뷰가 어느 한 쪽에 치우치는 것을 방지하고, 리뷰 활용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이번 제휴를 진행했다.
크리마는 이번 제휴를 기념해 크리마 리뷰 서비스를 이용하며 브랜디, 하이버, 플레어 상호 리뷰 연동을 신청한 온라인 쇼핑몰들을 대상으로 30만원 상당의 과거 리뷰 연동을 진행한다. 또, 월 5만원 상당 지속성 리뷰 연동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크리마 리뷰 서비스는 상품 구매 후 리뷰 작성까지 과정을 간소화하고, SMS와 알림톡 발송 등으로 리뷰 작성률을 끌어올려 온라인 쇼핑몰 리뷰 관리를 돕는 서비스다. 리뷰를 적재적소에 배치해 소비자들의 쇼핑 만족도를 높이는 데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