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 골프’ 새벽 배송으로 더 빠르게
쿠팡 로켓배송 입점...5월2일까지 전 품목 최대 30% 할인
스포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카카오VX(대표 문태식)의 골프용품 브랜드 ‘카카오프렌즈 골프’가 쿠팡 ‘로켓배송’에 공식 입점해 더 빠른 배송이 가능해졌다. 이번에 쿠팡 '로켓배송'에 입점한 제품은 △부드러우면서도 최적화된 성능을 자랑하는 '골프공 R' 시리즈 △ 자사몰의 베스트 아이템인 '드라이버, 아이언, 우드' 커버류 △화살표 모양의 '티 키퍼'로 정확한 에이밍 설정과 드라이버 샷 집중에 도움을 주는 '베이직 골프티 키퍼' 외에도 △나만의 골프공을 쉽게 만들 수 있는 '골프볼 스탬프', '티 파우치' 등 '카카오프렌즈 골프'를 대표하는 약 50종의 다채로운 제품을 선보인다.
'카카오프렌즈 골프'는 쿠팡 공식 입점을 기념해 5월2일까지 전 품목 최대 30% 할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라운드 전날 급히 필요한 상품을 라운드 당일 새벽 문 앞까지, 편리하게 배송 받을 수 있게 됐다. 카카오프렌즈 골프 관계자는 “쿠팡 로켓배송을 통해 이용자들의 라운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고객들에게 빠르게 전달하는 것은 물론, 앞으로도 다양한 노력으로 고객 만족도와 쇼핑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프렌즈 골프'는 트렌디한 매력에 위트를 가미, 감각적인 골퍼를 위해 만들어진 골프용품 브랜드로 2021년 말 기준, 전년 대비 매출액이 약 100% 이상 증가했다. '골프공 R' 시리즈는 약 400%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는 등 자체 최고 매출을 경신 중이다. 한편, 카카오 VX는 골프 예약 플랫폼 '카카오골프예약'과 카카오프렌즈 IP 기반의 골프용품 '카카오프렌즈 골프'를 통해 스포츠와 IT가 결합된 통합 골프 서비스를 제공한다.
헬스케어에 IT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홈트'와 가상·증강현실(VR·AR), 첨단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골프장 솔루션', '프렌즈 VR 월드'까지 건강한 재미를 제공하는 체감형 서비스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또, 스크린골프 대표 브랜드인 '티업비전2', '티업비전', '지스윙'을 하나의 이름으로 변경한 '프렌즈 스크린'을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국내 스크린골프 시장에서의 입지를 만들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