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산련, 대구경북 기업위한 정책자금 활용 설명회

오는 7일 오후 2시 DTC·유튜브 온오프 진행

2022-02-03     정정숙 기자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이상운, 이하 섬산련)는 코로나 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섬유패션 중소기업 자금 애로 해소를 위해 오는 7일 오후 2시 대구텍스타일콤플렉스(DTC)에서 ‘2022년 섬유패션업계 중소기업 정책자금 활용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혁신창업화자금, 신성장기반자금, 투융자복합금융 등 ‘22년도 중진공 정책자금’에 대한 주요 내용과 세부자금별 조건에 대해 상세히 설명한다. 대구경북지역 섬유패션업계의 원활한 자금 활용을 위해 개별 기업 희망 정책자금 컨설팅, 신청시 유의사항, 관련 절차 등에 대해 대면 상담회도 함께 연다. 

섬산련은 섬유패션업계가 정책자금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역별 순회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지난 1월 21일 서울에 이어 대구에서 두번째 설명회를 진행한다. 이번 설명회는 서울지역 설명회와 같이 섬산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중계되며 설명회 참가 신청은 한국섬유산업연합회 홈페이지(www.kofoti.or.kr)에서 가능하다.

섬산련 관계자는 “대경섬산련 및 중진공 대구지역본부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대구경북지역 섬유패션업계의 경영 정상화를 적극 지원하고, 원부자재 공동 구매 등 협업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