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Brand] 지이크 - 프리미엄·친환경 내세운 2030 남성 캐주얼
2021-12-30 이서연 기자
신원이 전개하는 ‘지이크(SIEG)’는 코로나19로 인한 남성복 침체에도 2021년 매출이 전년 대비 27% 증가하면서 향후 성장을 기대하게 한다. 지이크는 2030 남성을 메인 타겟으로 작년에 라이더 자켓, 패딩 코트, 성낙진 작가와 위트 넘치는 콜라보 제품 등 캐주얼 아이템과 고급화 수트로 매출을 견인했다.
또 MZ를 메인 타겟으로 하는 온라인 전용 브랜드 ‘베이지이크(BASIEG)’를 전년부터 새롭게 선보였다. 어디서든 부담 없는 베이직한 디자인의 편안한 ‘친환경 데일리 웨어’로 구성됐다. 거의 모든 제품에 리사이클 코튼, 비건 소재 등을 활용했다. 추후에 재생 가능 섬유로 만든 제품군을 더 확대할 예정이다. 지이크의 프리미엄 브랜드 및 편집숍 ‘더 에스’를 작년에 공개해 고급화 상품 라인을 별도로 선보였다.
지난해 론칭 1주년을 맞은 신원의 온라인 종합몰 ‘쑈윈도’는 1년 만에 자사 제품 매출이 344% 신장하는 등 큰 성과를 거뒀다. 외부 브랜드를 영입한 종합 편집샵 형태로 2022년에도 지속적인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지이크는 전년부터 드라마 ‘너를 닮은 사람’에 출연한 김재영을 전속 모델로 기용했다. 2016년 김우빈이 모델을 한 이후 오랜만에 스타 모델을 기용하며 여심을 사로잡는 공격적 마케팅을 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