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 도매시장, 구독 서비스 시작된다
링크샵스, 월 9900원…글로벌 시장 겨냥
동대문 도매 의류 중개 플랫폼 링크샵스(공동대표 서경미, 오영지)는 다음달 동대문 도매 의류 시장 최초로 월 구독형 멤버십 서비스 ‘커플링패스’를 출시한다. 커플링패스는 동대문 도매 의류 사입시 필요한 배송, 검수, 미송(선입금 상품 예약), 상품 교환 등에 발생하는 모든 배송비와 이용료를 월 구독료 형태로 지불하고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B2B 멤버십 서비스다.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링크샵스는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커플링패스를 한시적으로 9900원에 제공한다. 링크샵스는 커플링패스 구독 모델을 준비하기 위해 일부 고객 대상으로 약 2달간 시범 운영하며 서비스 완성도를 높였다. 국내 시장 안착에 성공하면 검증 기간을 거쳐 해외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링크샵스는 지난 시범 서비스 기간 중 설문을 통해 ▲무료 배송, 무료 검수에 따른 비용 절감 ▲오배송으로 인한 상품 발주 기간 단축 ▲재고 운영 부담의 감소 등 전체적인 고객 만족도가 98%에 달했다. 또한 실제 2만 1000건의 주문 중 재구매가 2만건에 이르렀다. 86% 고객이 주 1회 이상 커플링패스 서비스를 이용했다.
링크샵스 오영지 대표는 “커플링패스는 소매사업자의 즉각적인 비용 절감 효과뿐만 아니라 장기적인 리얼타임 재고 운영이 가능해 사업 운영 안정화에 기여하는 서비스”라며 “이번에 출시하는 멤버십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K-패션에 관심이 많은 해외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하여 동대문의 글로벌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링크샵스는 오프라인 중심이던 동대문 도매시장을 온라인으로 옮겨 도매상들에게는 온라인 판로를 열어주고 소매상들에게는 사입과 배송 대행, 결제 및 세금계산서 처리 업무까지 앱과 웹에서 일원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