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패션산업협회, 3개 섬유시험인증기관과 협약

‘의류시험연구원 ·FITI ·KOTITI’, 중소 회원 지원 약속

2021-06-02     이영희 기자

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한준석)와 대한민국 섬유 시험인증기관을 대표하는 한국의류시험연구원, FITI시험연구원, KOTITI시험연구원이 지난 1일 ‘상호협력 협약서’를 체결했다.

(좌)

3개 섬유시험인증기관은 한국패션산업협회 중소 회원기업에 대한 시험인증 업무와 함께 R&D, 교육, 컨설팅 등에 대한 전반적 지원과 협력을 약속했다. 특히 4개 기관은 향후 지속적인 업무협력을 통해 한국 패션산업 발전에 일조할 수 있는 정책 과제 개발 도출도 기대하고 있다

협약식에는 한준석 한국패션산업협회 회장, 임원진 한국의류시험연구원 원장, 전제구 FITI시험연구원장, 최민호 KOTITI시험연구원 본부장이 참석해 패션상품의 품질향상 및 글로벌 경쟁강화를 모토로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중소기업을

중소패션기업을 대표해서는 부회장사인 서순희 던필드 회장과 2020년 K패션오디션 대상 수상자 양윤아 비건타이거 대표가 참석, 업계를 대표해 지원에 대한 감사를 표했다.

협회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는 글로벌브랜드 육성 및 기반조성 사업 운영의 일환으로 K패션오디션 및 트렌드페어를 추진하고 있으며 참가하는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시험인증 업무 지원을 통해 강소 패션기업으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실질적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