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회 한국섬유·패션대상 수상자 프로필] 온라인 여성복 부문 | (주)한봄 ‘핑크파인애플’ 배수향 대표
MZ세대 사로잡는 젊고 신선한 감각
2020-11-06 나지현 기자
한봄(대표 배수향)이 전개하는 온라인 여성복 ‘핑크파인애플’이 MZ세대를 겨냥한 2세대 브랜드로 각광받고 있다.
올해 3월 런칭, 이지하지만 특별하고 시크한 캐주얼 라이프웨어로 핑크파인애플의 위트있는 심볼과 로고를 세련되고 트렌디하게 표현했다. MZ세대들의 감성을 리딩하는 신선한 아이템과 쭈리 소재를 활용한 베이직 아이템, 스트리트 캐주얼 요소를 적절히 배합한 아우터 등 다양한 아이템 개발로 시장 점유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현재 무신사와 29센치, 더블유컨셉을 비롯해 국내 22개의 온라인 플랫폼과 편집샵 플라넷비 오프라인 매장 3개점에 입점해있다. 오는 12월11일 제주, 광화문 한컬렉션에도 입점 예정이다. 신라면세점 용산점과 카카오톡 브랜드관에도 입점해 다양한 채널을 통한 고객 저변 확대를 도모한다.
확장성이 높은 브랜드 특성을 고려해 해외 시장 테스팅에도 나선다. 왕홍을 활용한 중국 시장 진출과 쇼피 5개국, 베트남 피미(FIME)에 입점해 해외 마켓 진출을 도모한다. 국내외 인지도 확립을 위한 셀러브리티, 유튜버, 인스타그램 등 MZ세대들의 커뮤니티 기반 마케팅에 적극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