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핀텍스, 숨쉬는 마스크... 의류 침구류 등 섬유 라인업 본격화
GSSM은 7일, 그래핀텍스 마스크를 와디즈 2차 펀딩에 선보였다. 기존 그래핀 마스크의 항균력과 성능을 보유하면서도 KF80 이상의 분진포집효율을 보이고, KF80보다 3배 좋은 호흡을 가능케했다. 세탁 후 수 회 이상 사용 가능하고, 세탁 후 분진포집효율의 감소가 적어 재사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아이지에스에프가 출시한 그래핀텍스는 그래핀을 고순도 싱글 레이어로 대량 생산하는 기술을 내세워, 마스크에 이어 최근에는 패션 영역의 섬유 라인업을 통해 업계 다크호스로 부상하고 있어 주목된다.
그래핀텍스 마스크는 코로나19에 대응한 항균 99.9% 기능으로, 호흡이 편하면서 재사용이 가능해, 마켓확장에 키워드로 부각 수출시장 개척에도 성공하고 있다. 그래핀텍스의 주요기능은 ▲복원력, 고신도, 통기성을 특징으로 레깅스에 최적화된 원단이다.
▲편발수를 추가한 아우터 ▲ 친환경 충전제 ▲ 항균 언더웨어 ▲ 그래핀텍스 화이버를 통해 보온성과 통기성, 원적외선 방사는 숙면을 가능케 하는 솜이나 원단에 ▲ 정전기 여과방식과 다르게 표면여과 방식으로 오염 물질들이 표면에 축적·필터링 되어 내부로 침투하지 못하며, 정전기 영향을 받지 않는 구조적 특성으로 인해 고효율 필터링 효과를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그래핀필터 ▲ 기존 생리대 필터 대신 적용할 수 있는 그래핀텍스 부직포 등 패션 의류 영역으로 소재 라인업을 확대했다.
그래핀텍스는 그래핀의 특성상 섬유 표면에 미세물질이나 박테리아 등 오염이 부착하는 것을 방지, 일부 부착된 오염물질은 세탁으로 쉽게 제거된다. 아울러 황색포도상균 감소율 99.9%, 폐렴간균 감소율 99.9%와 같이 강력한 항 곰팡이 기능으로 최고의 쾌적함을 제공한다.
그래핀텍스는 의료기 수준의 89.3% 원적외선을 방사하기 때문에 일반열보다 80배 깊이 스며들어 세포조직을 활발하게 만들어주며 피부 속 노폐물 및 독성물질을 배출시켜 혈액순환 촉진, 혈액을 맑게 하는 효능이 있다.
이외에도 자외선 A & B 차단 기능이나 정전기 방지 등 기능성 섬유의 장점을 보유한다. 일반 PP에 비해 3배에 가까운 공기투과성은 그래핀텍스 마스크 제품을 확장시킨 계기가 됐다. 그래핀텍스 마스크는 KC 인증에 이어 최근 FDA 등록까지 완료, 안전성을 입증시켰다.
그래핀텍스 마스크 프리미엄 라인(G1, G2)과, 써머라인(GK1, GK2)를 시작으로 최근 GSSM(그래핀 비말 차단 마스크)를 출시했다.
와디즈에서 기능에 열광하는 후기와 함께 성공적이라는 평가다. 또 국내 펀딩 사이트인 와디즈에 이어, 일본 펀딩에도 성공해, 조만간 미국과 동남아시아의 클라우드 펀딩에도 참가할 예정이다. 국내외 패션 섬유 시장에서 향후 다각화된 섬유 제품의 라인업에 기대가 모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