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구스, K-옥션 프리미엄 경매
리미티드 에디션 ‘프테라 컬렉션 로열 골드’
2020-09-11 김임순 기자
크라운구스가 미술 경매 회사 케이옥션(K-Auction)의 프리미엄 경매에 리미티드 에디션 ‘프테라 컬렉션 로열 골드’를 출품해 관심을 증폭시켰다. 국내 문화예술 단체 후원을 위해 개최되는 프리미엄 경매 케이옥션은 문화적, 역사적 가치를 인정받은 예술 작품만 출품되기 때문이다.
이번 옥션에는 크라운구스의 독창적인 예술성이 담긴 아트 베딩(Art bedding), 까르띠에 팔찌, 벤츠, 롤스로이스 등 초고가 한정 제품과 이우환, 김환기, 샘 프란시스, 요시모토 나라 등 국내외 최정상급 아티스트들의 작품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출품된 크라운구스의 ‘프테라 컬렉션 로열 골드’는 비상하는 승리의 여신, 사모트라케의 니케 조각상에서 영감을 받은 아이더다운 전용 커버 컬렉션.
이번 크라운구스의 케이옥션 출품으로 입찰자 간 뜨거운 경쟁이 이어졌다. ‘프테라 컬렉션 로열 골드’는 크라운구스의 시그니처 컬러인 로열 골드를 더해 고유한 우아함과 품격을 더 했고, 오직 한 세트만 제작돼 유일무이한 리미티드 에디션이라는 설명이다.
크라운구스는 국제 이슈 해결을 위해 세계 각지의 명문 교육기관과 관련 비영리 단체와 협력한다. 코로나 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듀크 대학교(Duke University), 존스 홉킨스 대학교(Johns Hopkins University)에 의료물품을 공식 후원하기도 했다. 미국 UCLA 예술 문화 프로젝트에도 공식 후원사로 참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