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38주년 특집]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아카이브앱크’ - 직원 아이디어로 만든 사내1호 브랜드

2019-07-12     정정숙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는 슈콤마보니 직원들이 작은 아이디어로 시작한 ‘아카이브앱크’ 브랜드를 8월 런칭한다. 빠르게 변화하는 패션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직원의 새로운 아이디어를 적극 반영한 사내 1호 브랜드다.

빠른 브랜드 안착과 이익창출을 위해서 프로젝트 그룹을 운영키로 했다. 지난 1일자로 아카이브앱크 프로젝트그룹 팀을 조직하고 업무를 시작했다. 8월 말 F/W 시즌을 목표로 공식적인 브랜드 런칭을 계획 중이다.

코오롱FnC 관계자는“급변하는 시장에서 기존의 방식과는 다른 안목으로 비즈니스를 접근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유연한 사고와 수평적이고 자율적인 문화를 통해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조직을 키우는 것이 프로젝트 그룹의 목표이다. 이를 통해 코오롱FnC는 강력한 인큐베이팅 시스템을 가지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아카이브앱크는 기록보관소를 뜻하는 아카이브와 예리한 감각으로 사람을 연구하다는 뜻의 합성어다. 지난 4월부터 SNS 등에서 테스트 중이다. 이중 플랫 슈즈가 고객 호응이 가장 높다. 비즈니스 우먼을 타겟으로 소프트 램레더(양가죽)을 사용하는 아이템을 제안한다.

심플, 베이직, 에센셜을 키워드로 하고 있다. 플랫 슈즈와 플링백이 주요 아이템이다. 현재 슈콤마보니 청담점에 샵인샵으로 입점돼 있다. 향후 코오롱몰 위주로 판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