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KOREA FASHION BRAND AWARDS] 친환경 부문 | 인실리코 ‘에코핏(EcoFit)’

선진국 환경규제 뚫는 글로벌 비불소 발수제

2019-03-22     김임순 기자

 

인실리코(대표 최승훈)가 친환경 비불소발수제 에코핏(EcoFit)을 선보여 수입대체에 기여 할 전망이다. 기존 불소계 발수제에 대한 환경 규제가 더욱 심화되고 있다.

2020년 이후 유럽 미국 일본을 중심으로 발수제의 불소사용 전면금지를 명문화했다. 이는 비불소 발수제에 대한 시장 수요의 폭발적 증가세를 예상한다. 발수제 부문 R&D에 수년 간 투자 해온 인실리코는 비불소 발수제 시장을 선점, 해외 선진업체가 장악하고 있는 기존 시장의 경쟁 우위를 선언했다. 자체브랜드 에코핏은 친환경 발수제 어원과도 맞물린다.

최승훈

인실리코는 발수제 생산을 위한 안산 사업장 확장, 기존 마이크로 캡슐 + 발수제 생산에 이어 2018년 업그레이드 버전 발수제 개발을 성공시켜 본격 양산에 나섰다.

에코핏은 Cotton/Nylon/TC(PET+Cotton) 대상물에 해외 선진 업체 비불소 발수제 제품으로 비교 테스트 우위를 확인, 성능을 인정받았다. 인실리코는 2016년 초기버전 비불소 발수제 및 2018년 이후 향상된 비불소 발수제로 국내 업체 판매, 기존 마이크로 캡슐 영업망과 영업 기술 인력 TF팀 운영을 통해 국내 중심, 해외까지 포괄 할 수 있게 됐다. 인실리코 에코핏이 섬유패션 시장의 지속가능한 친환경 조성에 업계 기대가 모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