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대봉동 ‘웨딩 특화거리 조성’ 한 목소리

대봉동웨딩거리상점가상인회, 중구청장과 간담회 가져

2019-03-04     이영희 기자

대구 중구 대봉동웨딩거리상점가상인회(상인회장 황태봉)가 지난 21일 대구 중구청에서 황태봉 상인회장과 류규하 중구청장 및 30여명이 모인 가운데 상권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대봉동웨딩거리상점가상인회는 중구 대봉동 대백프라자와 김광석거리에 인접한 웨딩거리를 중심으로 한 주변 상가 50여개 웨딩컨설팅. 웨딩샵. 웨딩스튜디오. 한복. 예물. 예복. 여행사 등의 점포 상인들이 가입해 지난해 연말에 대구 중구청에 상인회 등록을 한 이후 웨딩산업 활성화 등 본격 활동에 돌입했다.

지난

이 날 간담회에서 상인회는 웨딩산업 활성화를 위한 특화거리를 조성하고 시민 참여형 웨딩 박람회인 웨딩마켓을 개최하는 것이 우선이라는 의견을 피력하고 대구시 중구청과 함께 특화거리 지정을 위한 활동을 이어간다는 방침을 제시했다.

아울러, 주요 추진 사업으로 △대구국제웨딩마켓 개최 △K 웨딩비지니스센터 건립 △웨딩 거리 조성 △공영주차장 건립 △청년일자리창출사업 실시 등을 계획중이라고 밝혔다.

대구

또한, 상인회는 산학협력의 일환으로 영남이공대학교와 업무협약을 맺고 대학 내 패션디자인&마케팅과와 웨딩드레스, 이브닝 드레스 등의 디자인 협력부터 신부피부관리, 미용 등 다각도의 협업을 약속했다.

이 날 간담회에는 인근 김광석거리상가번영회 (회장 도길영)와 대한미용협회 대구지부 박정조 회장도 참석, 오는 10월에 개최될 대구국제웨딩문화마켓듸 전략적 공유를 약속했다.

한편, 대봉동웨딩거리 상점가상인회 임원명단은 다음과 같다.
△회장=황태봉 △수석부회장=김주형 △총무이사 = 채경진  △홍보이사 = 최재원 △재무이사=우정은 △친목이사 = 조현숙 △기획이사 = 구정순 △대외이사 = 장재영 △감사 = 유재호


지난 21일 대구 중구청에서 개최된 대봉동 웨딩거리상권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 장면.

대구 중구 대봉동 웨딩거리상점가 상인회가 상권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황태봉 상인회장과 류규화 중구청장 등 30여명이 자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