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카라 디시

라이프워크, ‘라독’ 앞세워 불독처럼 강렬하게

하이드어웨이, 후드 맨투맨 등 키즈 애견라인 출시에도 기대

2019-02-12     김임순 기자

올 한해 업계 핫 브랜드로 주목받을 하이드어웨이(대표 김상훈)의 '라이프워크(LifeWork)'가 캐릭터 ‘라독’을 중심으로 고객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캐주얼과 스포츠 웨어, 라이프와 워크의 경계를 허물면서 조화를 내건 라이프워크가 프렌치불독을 유니크하게 재해석한 고유 캐릭터 '라독', 라독이 입점된 매장은 브랜드조닝의 핫 플레이스로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는 평가다. 백화점 매장을 통해 라독 그래픽이 담긴 맨투맨,이너웨어류 등이 히트 되면서 핫 브랜드로 떠오를 기세다.

개성이 넘치는 캐릭터와 강렬한 컬러는 디자이너 감성 캐주얼로 평가받는다. 이미 1825 세대 메인 타겟 층을 흡수해 나가면서 감성적 소비자 공략에도 성공하고 있다. 이번 2019년 SS는 캐릭터 '라독'과 함께 시즌 비주얼은 신규브랜드 답지 않은 노련함이 넘쳐난다. 스포티 감각의 젊은 10~20대 고객 층을 대상으로 라이프워크 브랜드만의 독특한 캐릭터와 컬러를 베이스로 매니아 층을 형성, 유니크한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로 자리매김한다는 목표다.

이번 시즌 테마는 ‘Feel the Strong’이다. 스포티즘에서 보여주는 어슬래저룩을 베이스로 테크웨어 디테일을 활용해 실용성을 부여했다. 남성과 여성을 넘나드는 젠더리스룩을 기반으로 직관적이고 스타일적인 강인함을 자유분방하게 표현 했다.

강한 타이포와 트렌디한 오버 핏을 바탕으로 여러 가지의 패션스타일을 제안하며, 각 아이템에는 캐릭터 프렌치 불독 모티브를 부각시키는 도식화 작업을 거친 다양한 디자인을 선보였다. 특히 포켓 디테일이 많은 조거팬츠나 테크웨어에서 오는 포켓 베스트, 포켓 멀티백 등 과감한 티테일의 의류가 젊은 고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인기아이템으로는 라독 그래픽 후드, 맨투맨 등 외에 키즈 아이템으로 선보일 주요제품과 애견 관련 모자나 의류 등도 적극적인 출시시기를 고려하고 있다.

한편 이번 시즌 비주얼 작업을 위해 라이프워크는 SNS 프렌치 불독 공개 선발대회를 거친 프렌치 불독을 라독의 대표 얼굴로 내놓아 화제를 모았다. '라이프워크(LifeWork)'는 백화점과 자사 온라인몰, 무신사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영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신세계강남점, 롯데본점, 롯데강남, 롯데광복동, 현대킨텍스, 현대목동, 현대천호, 현대판교점, 현대중동, AK수원, AK원주, AK분당, 신세계 충청점 등에 매장 입점을 진행중이다. 2월 3월중 롯데 평촌, 신세계 하남점 등에 매장 오픈을 추진해, 상반기 중에는 25개~30개의 매장을 오픈 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