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카라 디시

블랙야크키즈, 인기 애니메이션과 협업한 ‘신비아파트 책가방’ 완판

2019-02-07     정정숙 기자

블랙야크(대표 강태선)에서 전개하는 키즈 전용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키즈’에서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와 협업으로 제작된 ‘신비아파트 책가방 컬렉션’이 출시 이후 약 3달 만에 완판을 기록했다. ‘신비아파트’는 투니버스에서 제작한 국내 애니메이션이다.

귀여운 캐릭터와 긴장감 있는 전개로 초등학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으며 초통령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지난 11월 협업을 통해 출시된 ‘신비아파트 책가방 컬렉션’은 뛰어난 기능성과 더불어 애니메이션의 캐릭터를 활용한 콘텐츠 마케팅으로 출시 직후부터 아이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으며 초도 물량이 완판됐다.

드라마나 예능 등 TV 프로그램의 실제 장면을 광고에 삽입하는 ‘푸티지(Footage)’광고 제작을 통해 아이들과 부모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광고 영상은 애니메이션의 한 장면을 그대로 차용해 프로그램 내에 인기 있는 도깨비 캐릭터 ‘신비’가 책가방 컬렉션을 직접 추천하며 애니메이션에 대한 호감도가 제품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책가방 구매 시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들어간 학용품세트를 증정하는 오프라인 프로모션과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 진행을 통해 소비자들과 통을 강화했다.

블랙야크키즈는 올해 상반기에 의류, 용품 등 제품을 다양하게 확장한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블랙야크키즈 마케팅 담당자는 “푸티지(footage)광고를 통해 실제 시청 후 문의가 쇄도하는 등 아이와 부모들에게 반응이 뜨거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