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파 아니면 미세먼지,,,인도어스포츠 증가

보온성 및 활동성 높여주는 레저룩 인기

2018-12-27     강재진 기자

본격적인 한파가 시작되면서 실내에서 즐기는 인도어 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이번 겨울은 날씨가 조금이라도 따뜻해지면 어김없이 미세먼지가 몰려오는 삼한사미(3일한파 4일미세먼지)의 날씨가 이어지면서 실내 클라이밍, 볼링, 스크린스포츠, 홈트(홈트레이닝) 등 실내스포츠가 새로운 놀이문화로 각광받고 있는 추세다. 스포츠 아웃도어 업체들은 실내 활동을 적절하게 도와주는 인도어 레저룩을 다양하게 출시, 시선을 끈다.

'마모트'는 실내 클라이밍, 피트니스 등 인도어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을 위해 '리건 자켓&팬츠'를 내놨다. 리건팬츠는 가볍고 신축성이 좋은 니트 본딩 소재로 보온성은 유지하면서도 편안한 활동성을 제공한다. 허리부분은 이밴드를 적용해 착용감을 높여주며 퀵드라이 소재를 사용해 쾌적함을 더했다. 리건자켓은 보아안감과 방풍필름으로 보온성을 높인 후드 집업스타일이 돋보인다.

'룰루레몬'은 요가나 홈트에 적합한 에너지브라탑과 원더언더 하이라이즈 타이즈를 선보였다. 에너지브라탑은 탄성이 좋은 라이크라 원사를 사용해 착용감이 부드럽고 잦은 세탁에도 모양이 뒤틀리지 않는다. 브라컵과 밴드, 스트랩이 착용시 안정감을 더해주며 모노톤 패텅으로 포인트 아이템으로 추천한다. 원더언더 하이라이즈 타이츠는 팔을 올리거나 허리를 숙이는 동작에도 맨살이 노출되지 않는 하이웨이스트 디자인으로 섬세한 운동에 제격이다. 약기모 안감이 더해진 짚업스타일의 아우터나 티셔츠, 풋워머를 코디하면 체온을 유지하면서도 레이어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할로'는 각종 피트니스와 레저 활동에 필수품인 '헤드밴드'를 출시했다. 헤드밴드는 운동 시 이마로 땀이 흘러내려와 시야를 방해하는 것을 막아줘 운동에 집중할 수 있게 도와준다. 스웻블록이라는 가늘고 긴 실리콘띠가 삽입돼 있어 흐르는 땀을 효과적으로 막아준다. 취향과 상황에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캡형, 밴드형, 벨크로형, 타이형으로 구성됐다.

'마모트' 홍보 관계자는 "우리나라 날씨가 극한의 더위와 추위, 미세먼지로 다양한 실내 놀이문화가 활성화 되면서 인도어 스포츠 의류와 장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적절한 기능과 활동성을 가진 인도어 레저룩으로 인도어 스포츠의 재미를 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