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카라 디시

올여름 쿨하고 멋스럽게 “교복은 과학”

엘리트학생복·스마트학생복·스쿨룩스…‘원단·디테일’ 고기능 부여

2018-04-13     이영희 기자

교복은 과학이다.
엘리트학생복, 스마트학생복, 스쿨룩스 등 교복브랜드들이 이번 시즌 자외선차단과 땀 흡수, 활동성 등을 고려한 기능은 물론 스타일을 살리는 디테일까지 제품력을 강화했다. 엘리트 학생복은 교복업계에서는 유일하게 쿨맥스 소재를 확대 적용해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 쿨스판, 더블메쉬, 3D 입체패턴, 발수 가공, 소프트 라인까지 강점을 내세우고 있다. 흡한속건과 냉감효과는 물론 쿨 패치를 등판과 겨드랑이 안과 밖, 이중처리로 땀이 많이 나는 청소년의 위생과 쾌적함을 보장하고 있다. 쿨스판은 사방 스판으로 활동성을, 더블메쉬는 통기성을 배가시킨다.

스마트학생복은 교복원단에 자외선 차단기능의 ATB-UV+를 적용해 실내외 활동시 자외선을 효과적으로 차단하도록 했다. 또 원단에 세균억제력이 있는 은 성분을 함유, 항균효과를 줘 아토피 발생의 주 원인균 중 하나인 황색포도상구균 등을 억제해 준다. 오염방지 가공처리는 기본이고 셔츠의 목둘레 및 소매 부분에 클린밴드 적용으로 깔끔함을 유지하도록 했다.

스쿨룩스는 하복 블라우스와 셔츠에 자외선을 99.5%까지 막아주는 UV차단 소재를 적용, 민감한 피부를 보호할 수 있도록 했다. 코오롱의 섬유 변색 및 불쾌감을 없애는 항균 기능의 원사로 위생과 상쾌함을 동시에 추구한다. 쿨링 원단을 등판에 적용, 무더운 여름철 시원하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해 땀 흡수와 체온 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스쿨룩스는 겨드랑이 안쪽 부분에 속건, 흡습 기능이 뛰어난 특수 원사 소재의 ‘윙윙패드’를 부착했다. 패드가 땀을 집중적으로 흡수, 배출하여 땀냄새를 억제하며 항균 효과가 우수해 섬유의 변색을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여학생 상의 블라우스에는 가슴 부분의 앞섶이 벌어지는 것을 방지하는 ‘에티켓 지퍼’를 적용,단정함과 스타일을 동시에 잡을 수 있다.

이외에도 스마트학생복은 남학생 팬츠 허리부위 안쪽에 실리콘 처리를 하여 셔츠가 쉽게 빠져 나오는 것을 방지했으며, 엘리트학생복은 때가 타기 쉬운 와이셔츠의 목 뒤 부분의 때를 감춰주는 밴드를 부착해 상큼함을 유지할 수 있게 했다. 교복업계는 각종 캠페인 및 학부모 파워 블로거, SNS를 통해 직간접적 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으며 민감한 시기의 청소년들이 쾌적하면서 멋스런 스타일에 만족할 수 있도록 매 시즌 제품 업그레이드에 힘쓰고 있다.